제일기획에 대한 투자의견은 매수, 목표주가는 31만원을 유지했다. NHN에 대해서는 매수와 29만원을 유지했다.
최찬석 유진증권 애널리스트는 "인터넷미디어 기업 분석시 가장 중요한 지표는 1인당 매출과 영업이익이다. 기업 특성상 가장 중요한 자산이자 OPEX(운용 및 유지보수)의 원천이 인건비와 부대 비용이기 때문"이라고 설명했다.
분석 결과 1인당 매출은 제일기획이 6억5000만원으로 조사됐다. NHN의 1인당 영업이익은 1억7000만원으로 가장 높았다.
인터넷 및 미디어기업 분석은 자회사는 제외됐고 국내 본사중심으로 분석됐다. CJ인터넷은 개발조직을 본사인력을 반영했고, 온미디어는 지주회사라는 점을 감안해 자회사 인원수를 합산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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