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운용 ‘KB타겟리턴OCIO펀드’ 설정액 2000억원 돌파

김윤지 기자I 2022.01.05 08:39:52

안정형 연간 8.12% 수익률

[이데일리 김윤지 기자] KB자산운용은 ‘KB타겟리턴OCIO펀드’가 설정액 2000억원을 돌파했다고 5일 밝혔다. 확정급여형(DB) 퇴직연금펀드를 운용하는 금융기관의 자금유입이 지속된 결과다.

KB운용 측은 “해당 펀드는 연기금 및 자금운용에 어려움을 겪는 기업을 대상으로 ‘OCIO 자산배분’ 운용 프로세스를 접목시켜 만든 펀드”라면서 “퇴직연금 자금을 운용하는 만큼 원금손실이 발생하지 않도록 위험을 최대한 낮추고 변동성을 줄여 운용했음에도 지난 1년 운용성과는 매우 우수하다”고 자평했다.

‘KB타겟리턴OCIO펀드’는 안정형과 성장형으로 나뉘고, 목표 수익률은 각 4%, 5%다. 개별 목표수익률(Target Return)에 따라 전 세계 주식, 채권 및 부동산 등 다양한 자산에 ETF를 활용해 분산투자한다.

운용기간이 1년이 경과한 안정형펀드는 연간 8.12%의 수익률을 기록했고, 지난해 1월 25일 출시된 성장형펀드 역시 설정 후 수익률 6.37%(연말 기준)로 집계됐다.

김영성 KB자산운용 글로벌운용본부 상무는 “KB타겟리턴 OCIO펀드는 목표수익률에 맞춰 운용되기 때문에 기업이 운용하는 확정급여형(DB) 퇴직연금에 적합한 상품”이라며 “기업입장에서는 목표설정과 자산배분, 운용 및 사후관리 등 종합적인 솔루션을 제공받을 수 있는 것이 장점”이라고 설명했다.

주로 DB적립금의 체계적인 운용을 원하는 기업이나, 자산운용에 어려움을 겪는 기업이 대상이지만, 개인투자자도 확정기여(DC)형·개인형(IRP) 계좌에서 일반펀드처럼 가입이 가능하다. 현재 KB국민은행, KB증권, 하나은행, NH투자증권, 하나금융투자에서 가입할 수 있고, 향후 판매사를 확대해 나갈 예정이다.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