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2일 중국 최대 여행후기 사이트인 ‘마펑워’와 ‘중국은행 카드사업부’가 최근 발표한 ‘2015년 글로벌 중국여행객 쇼핑 보고서’에 따르면 중국인 관광객이 세계에서 가장 주목하는 면세점 1위(62.81%)는 신라면세점인 것으로 나타났다.
보고서는 중국인 관광객의 면세점 후기 등에 대한 양과 질을 분석해 이를 선정한 것으로 알려졌다.
중국인 관광객들은 신라면세점에 대해 △중국인 관광객 대상 혜택 다양, △중국어 통역 등 중국인 대상 서비스 우수, △중국어 사이트 등을 통한 중국인 대상 프로모션 등을 높이 평가한 것으로 파악된다.
신라면세점 관계자는 “신라면세점을 방문한 중국인 고객들이 편리하게 쇼핑할 수 있도록 서비스에 정성을 다하고, SNS와 홈페이지 등으로 적극적인 마케팅·홍보활동을 펼친 결과”라고 밝혔다.
호텔신라는 지난 9월 중국 상하이에서 국내 관광 활성화를 위한 대규모 설명회를 개최하는 등 중국 현지 마케팅 활동을 적극 펼친 바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