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2일 이창업넷 심재후 대표는 창업경영신문 경영교육원에서 개최된 '프랜차이즈 인터넷마케팅 실무자 과정' 특강에서 프랜차이즈 본사들의 온라인 마케팅방법을 제시했다.
먼저 검색엔진 최적화를 통하여 검색 사이트의 어떤 채널을 공략할수 있는가에 대해 심대표는 “네이버 통합검색의 경우, 검색엔진 최적화를 통해서 지식인, 웹사이트 및 웹페이지, 지역정보 , 블로그, 카페, 동영상 및 이미지 채널을 공략할 수 있다”며 “결국 돈으로 순위가 결정되는 검색 광고 이외의 모든 채널을 검색엔진 최적화로 공략할 수 있다”고 소개했다.
또한 온라인 PR에 대해 심대표는 “신문 광고가 효과적인 경우가 있는가 하면 오히려 보도자료를 통한 PR이 효과적인 경우도 있다”라며 “검색엔진이 내 컨텐츠를 퍼가서 검색 시 컨텐츠로 노출되도록 하는 과정을 터득할 필요가 있다”고 강조했다.
이외에도 온라인 검색엔진의 최적화방법으로 수집, 분석, 소트 과정등을 소개했다.
이날 교육은 프랜차이즈 본사를 대상으로 진행된 인터넷마케팅 전문 교육으로서 검색광고 이외에 자신의 웹사이트를 홍보 채널로 활용할 수 있는 내용을 위주로 진행됐다.
또한 각 회사의 홈페이지를 살펴보면서 검색엔진 최적화 관점에서 수정 보완할 점을 찾아보는 '웹사이트 클리닉' 시간도 가졌다.
(문의) 창업경영신문 02-714-1614, www.sbiz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