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청 방법은 애큐온저축은행 모바일뱅킹 애플리케이션(앱)에서 ‘고객센터’를 누르고 ‘모바일 전자고지 서비스 조회’ 메뉴를 선택하거나, 모바일 웹페이지 내 고객센터를 누르고 ‘모바일 전자고지 서비스 신청·해지’ 메뉴에서 확인하면 된다. 전자고지서는 카카오 알림톡을 통해 제공된다.
고객들은 서비스 시행으로 안내문을 우편으로 제때 받지 못하거나 분실에 따른 불편함을 해소하고 개인정보 유출 위험도 줄일 수 있게 됐다. 종이 사용량 감소를 통해 장기적으로 탄소배출 절감에도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애큐온저축은행은 지속가능경영을 적극적으로 실천하기 위해 종이문서를 전자문서로 변환하는 페이퍼리스(Paperless) 운동을 진행해오고 있다.
애큐온저축은행은 모바일 전자고지 서비스를 신청한 고객 대상으로 통지문서의 범위를 점차 확대할 계획이다.
애큐온저축은행 관계자는 “이번 모바일 전자고지 서비스 시행은 종이 안내문의 디지털 전환 작업을 통해 더 나은 고객 경험을 제공하는 것에 중점을 뒀다”며 “앞으로도 고객의 입장에서 생각하고 개선점을 찾아 혁신적인 서비스를 제공하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