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GS리테일은 소비뇽블랑으로 만든 화이트와인 ‘케니샤프웨일본베이 소비뇽블랑’이 하절기 제철 와인으로 높은 판매로 이어 질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GS25의 동절기(1~2월) 대 하절기(7~8월) 와인 매출 구성비를 살펴보면, 레드와인이 56.9% : 43.1%로 동절기에 매출이 높은 반면, 화이트 와인은 완전 반대인 40% : 60%로 하절기에 높은 인기를 보여주고 있다. 특히, 소비뇽블랑의 상큼한 맛이 여름철 무더위 갈증 해소에 도움이 되는 것과 세계적 유명 팝아티스트와의 콜래보를 통한 한정판 아트 와인이라는 포인트가 MZ세대 고객의 구매 심리를 자극할 것으로 예상된다.
‘케니샤프’는 키스 해링, 장미셀 바스키아와 함께, 앤디워홀 다음 세대의 팝아트 전성기를 이끌 미국 현대 미술을 대표하는 팝아트 화가 겸 설치 예술가로 거론되는 인물이다. 지난 5월에 진행된 GS리테일 ‘상상이상의 쇼핑 유니버스, GS상상초월’ 캠페인과도 협업을 진행해 높은 고객의 관심을 받았다.
‘세인트 클레어’는 2005년 IWSC(International Wine & Spirits Competetion)에서 ‘올 해의 와이너리’로 선정된 곳으로 뉴질랜드 말보로 와인 선구자로 명성을 이어가고 있는 유명 와이너리다.
GS리테일은 출시 기념으로, 지난 22일부터 7월 8일까지 GS리테일 와인25플러스를 통해 사전 예약 판매를 진행하고 있다. 4가지 타입의 기획세트를 통해 보다 알뜰한 가격으로 상품은 만나볼 수 있다. GS25와 GS더프레시에서는 7월 10일부터 구입이 가능하다.
김유미 GS리테일 와인전문MD는 “세계적인 팝아티스트 거장 케니샤프와 협력을 통해 GS리테일의 전용 와인을 한정판으로 선보일 수 있어 기쁘고 영광스럽게 생각한다”며, “와인을 사랑하는 고객을 위해 감성과 맛이 결합된 개성 있는 와인을 지속적으로 발굴 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