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당시 올리브영은 자체브랜드를 싱가포르 대표 H&B 스토어 ‘가디언(Guardian)’에 선보이며 동남아 시장에 첫발을 내디뎠다. 우수한 품질에 합리적인 가격대의 한국 화장품으로 입소문을 타며, 1년 반 만에 홍콩으로 세(勢)를 확장했다. 매닝스는 홍콩 내 350여 개의 매장을 운영하는 현지 최대 규모의 H&B 스토어다.
매닝스에 입점한 올리브영 자체브랜드는 △웨이크메이크(WAKEMAKE) △바이오힐보(Bio Heal Boh) △브링그린(BRING GREEN) 등이다. 총 3개 브랜드의 대표 상품 100여 종을 매닝스 주요 매장과 공식 온라인몰을 통해 만나볼 수 있다.
올리브영은 동남아 공략을 위해 데어리팜 그룹과의 파트너십을 단계적으로 확대해 나가는 한편, 자체브랜드의 글로벌 경쟁력 강화해 K-뷰티 대표 브랜드로 육성한다는 방침이다.
올리브영 관계자는 “이번 파트너십 확대는 K-뷰티 격전지로 부상하고 있는 동남아에서 새로운 성장의 발판을 마련했다는 점에서 의미가 크다”며 “현지 고객에게 한국 화장품을 만날 수 있는 체험의 기회를 확대해 K- 뷰티 세계화에 앞장서겠다”고 전했다.
한편, 올리브영은 싱가포르, 홍콩, 베트남 등 아시아 각 국의 오프라인 플랫폼 진출과 더불어 온라인 채널을 동시 공략하며 K-뷰티 세계화에 나서고 있다. 올리브영은 일본 라쿠텐, 중국 티몰과 카오라 등 현지 대표 이커머스에 숍인숍(Shop in shop) 형태의 브랜드관을 운영 중이다. 지난 1월에는 동남아 최대 온라인 쇼핑 플랫폼 쇼피(Shopee)를 통해 인도네시아, 말레이시아에 진출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