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GS25는 지난 16일 대구에 위치한 50사단 화랑여단을 방문해 위문 물품을 전달했다. 박윤정 GS25 경영주협의회 회장, 김상목 GS25 4부문장 등 임직원들은 화랑여단을 방문해 고영준 화랑여단장과 상근 예비역 장교, 군장병을 만나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방역 활동 관련 노고에 감사의 마음을 전하고자 물품 기부 행사를 진행했다.
국방부는 GS25의 캠페인을 접하고 신종 코로나19가 급속도로 확산한 대구·경북지역에서 방역 활동을 펼친 화랑여단을 추천했단 설명이다. 전달 물품은 군장병이 희망한 물품 중 자외선차단을 위한 선세럼, 손소독제, 스낵, 음료 등으로 결정했다.
이번 물품 기부 행사는 6월 한 달간 고객들이 GS25에서 진심 고맙군 스티커가 부착된 도시락을 구매하며 ‘나만의냉장고’ 어플을 통해 모아진 기부금과 KB국민카드 나랑사랑카드후원금으로 마련했다
GS25는 국방부와 손잡고 6월 한 달간 ‘진심 고맙군’이라는 슬로건으로 국군장병들에 대한 감사의 마음을 전하는 장병사랑 캠페인 활동을 펼쳤다. GS25와 국방부 합산 약 271만회 언론 및 사회관계망서비스(SNS)에 노출이 되는 성과를 올렸다.
또 6·25전쟁 관련 주요정책 홍보 문구와 국립서울현충원 소개 영상 QR코드가 담긴 스티커가 부착된 도시락과 기획 상품은 약 250여만 개가 팔렸다. 응원 댓글 및 국군장병 지원 이벤트에는 약 1만3000여명의 고객이 참여했다.
박준형 GS25 마케팅팀 과장은 “나라와 국민을 위해 헌신하는 국군 장병에 대한 감사의 응원을 전달하기 위해 ‘진심 고맙군’ 캠페인을 진행했는데 예상보다 많은 고객들의 자발적인 댓글 활동과 응원에 힘을 얻었다”라며 “국군 장병 뿐 아니라 대한민국을 위해 노력하시는 다양한 분들에게 감사의 마음을 전할 수 있는 활동을 지속적으로 펼쳐 나가겠다”고 말했다.
GS25는 지난 6월 현충원 등을 찾으며 군에 대한 예우를 갖추고 있다. 지난 6월 경영진 및 임직원들과 함께 서울 동작구에 위치한 국립서울현충원을 찾아 묘역 환경정화 봉사활동을 펼치며 추모의 시간을 가졌다 ‘군(軍)’의 단어와 이미지를 활용한군모닝주먹밥, 군모닝버거, 이말년튀김건빵 등 기획 상품을 출시하기도 했다.
6·25전쟁 70주년을 맞는 올해까지 유족들의 품으로 돌아오지 못한 국군 전사자 122,609명의 헌신을 기억하기 위한 취지로 기획되었던 ‘끝까지 찾아야 할 122609 태극기’ 캠페인을 진행해 ‘더 팝’ 앱과 GS25 144개 점포를 통해 선착순으로 전달한 9만개의 태극기 배지 중 온라인 물량 6만 2570개가 하루 만에 전량 소진되는 성과를 올리기도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