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

[가을 집단장] KCC "인테리어 쇼핑, 쉽고 간편하게"

박철근 기자I 2015.09.15 08:05:31

토탈 인테리어 매장 ''홈씨씨인테리어'' 전국 출점 확대

[이데일리 박철근 기자] 종합건축자재 1위 기업 KCC(002380)는 소비자들이 인테리어 쇼핑을 쉽고 간편하게 할 수 있도록 인테리어 전문 브랜드 ‘홈씨씨인테리어’ 매장 출점을 확대하고 있다.

특히 그동안 지방을 중심으로 매장을 연 데 이어 지난달에서는 서울 지역 1호점인 ‘서초 본점’을 개점하면서 서초·강남을 중심으로 한 서울 전 지역 고객 흡수에 나섰다. 서초 본점은 495.8㎡(약 150평) 규모의 매장으로 서초동 KCC 본사 사옥 1층에 있다.

회사 관계자는 “서초 본점은 가장 큰 인테리어 시장인 서울에 본격 진출했다는 점에서 의마가 있다”며 “인테리어 시장 여건이 좋지 않은 지방에서 쌓은 운영 노하우로 서울 지역에 진출, 전시판매장 중심의 인테리어 사업을 더욱 강화할 계획”이라고 설명했다.

홈씨씨인테리어는 3가지 인테리어 상품 패키지인 △오가닉(Organic) △소프트(Soft) △트렌디(Trendy) 등의 거실, 주방, 욕실 등을 한눈에 볼 수 있는 쇼룸을 갖추고 있어 고객들이 직접 체험해볼 수 있도록 한 점이다. KCC 관계자는 “각기 다른 인테리어 요소들을 개별 선택하면 어우러지는 전체 분위기를 예측하기 힘든 것이 사실”이라며 “패키지는 미리 조화를 염두해 두고 구성해 공사 분위기를 예상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고 설명했다.

아울러 인테리어 전문가인 인테리어 플래너(IP)가 상주해 현장에서 상담, 견적, 계약까지 원스톱 서비스를 제공한다. 특히 쇼룸에 전시된 빌트인 가전 제품 및 가구들도 옵션별로 현장에서 바로 구매가 가능하다. 이외 KCC의 1등급 건축자재인 창호와 그린리모델링 지원사업, 친환경 바닥재 등에 대한 다양한 성능 비교 정보까지 현장에서 제공한다.

전재형 홈씨씨인테리어 부장은 “서초본점 개점 당시 고객들의 호응이 뜨거웠다”며 “이는 인테리어 시장이 기존 ’공사‘의 개념에서 점차 쉽고 편리한 ’쇼핑‘의 개념으로 움직이고 있다는 것을 의미한다”고 말했다. 이어 “홈씨씨인테리어 전시판매장 쇼룸을 통해 모든 인테리어를 눈으로 보고 간편하게 쇼핑 할 수 있도록 점차 수도권 전역으로 매장을 확대해 나갈 계획”이라고 덧붙였다.

KCC는 지난달 서울 서초동에 종합인테리어 브랜드 ‘홈씨씨인테리어’ 서초본점을 오픈했다. 이곳은 다양한 형태의 쇼룸을 갖춰 고객들이 직접 체험할 수 있도록 했다. 사진=KCC


▶ 관련기사 ◀
☞KCC, B2C사업 홈씨씨 성장… 도료 부진 상쇄-유진
☞KCC, 세계 최고 품질 자동차 헤드램프용 도료 개발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