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daily 정태선기자] 하나포스닷컴은 실시간 온라인 항공 예매 서비스를 시작한다고 30일 밝혔다.
하나로드림에서 운영중인 포털 하나포스닷컴은 항공 예약 전문 사이트 "에어포스(airfos.hanafos.com)"를 오픈하고, 대한항공, 아시아나항공 등 국내선을 포함, 전세계 700여개 항공사의 모든 항공편 조회와 스케줄 확인, 예약 등이 가능한 종합 항공권 예매 서비스를 시작한다.
각 항공사별로 상세한 좌석정보 조회부터 예약, 발권, 취소 등을 웹에서 실시간으로 원스톱 처리 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에어포스는 대한항공에서 개발한 실시간 항공 예약 시스템 "토파스(TOPAS)"를 기반으로 하고 있다.
에어포스는 할인 항공 코너를 마련, 동남아 미주 유럽 대양주 등 각 노선별로 저렴하게 나온 항공 상품들을 소개한다. 이 서비스를 이용하면 여행 성수기때는 5~10%, 비수기때는 최고 50% 이상 대폭 할인된 가격에 항공권을 구입할 수 있다.
이 밖에 구매자가 모이면 모일수록 가격이 내려가는 여행 공동구매도 실시한다. 허니문, 주말여행, 레저 등 상품 카테고리를 세분화해 소개하는 것이 특징이다.
하나포스닷컴 안병균 대표는 "온라인 항공 예약은 매년 약 200% 이상의 성장율을 기록하고 있는 황금 시장"이라며 "항공권 예매를 시작으로 향후에는 철도, 고속버스까지 관련 서비스를 확대해 종합 온라인 교통 서비스를 제공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