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daily 지영한기자] KT(30200)는 자사의 포털서비스인 한미르에서 국내 포털로는 최초로 블로그 서비스를 시작한다고 22일 밝혔다.
블로그란 웹(web)과 항해 일지를 뜻하는 로그북(logbook)의 합성어로 1인 미디어 커뮤니티를 말한다. 특히 게시판 형식의 사이트에 개인이 자유롭게 글과 사진, 동영상 등을 올림으로써 최근의 촛불집회나 이라크 전쟁 등에서 네티즌의 자유로운 생각과 감정을 표현하는 새로운 커뮤니케이션 수단으로 자리잡고 있다.
이번에 서비스를 개시한 한미르 블로그서비스(blog.hanmir.com)는 블로그의 특징인 열린공간과 자료공유를 충실히 반영했고, 다른 국내 블로그 사이트들과는 차별화 하여 가장 진화된 블로그 사이트를 표방하고 있다고 회사측은 밝혔다.
또 한미르 블로그가 열린 공간으로 되어 있어 누구나 쉽게 만들고 쉽게 접근 할 수 있는 것이 가장 큰 특징이며, 블로그사이트 내에서 뿐만 아니라 전 세계 블로그사이트들과 내용을 주고 받을 수 있도록 되어 있다는 설명이다.
KT 솔루션 사업단 김영환 단장은 "이번 한미르 블로그서비스 제공으로 초기단계인 국내 블로그 시장을 선점해 연내 20만, 2004년까지 100만 가입자를 유치할 것"이라며, "이를 통해 기존 타 포털 대비 커뮤니티 부분의 약점을 강화하는 한편, 전화번호/지도검색과 함께 한미르의 대표 서비스로 육성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한편 KT는 블로그서비스 오픈을 기념하여 일반인들에게 블로그에 대한 이해와 체험을 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 22일부터 내달 21일까지 블로그서비스 오픈 이벤트를 진행해 최고블로그와 우수블로그를 선발하고, 추첨을 통해 디지털카메라 등 푸짐한 상품을 제공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