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

SH공사, KB부동산 플랫폼에 임차형 공공주택 전용관 오픈

이윤화 기자I 2023.12.26 09:31:34

서울형 안심전세은행 업무협약 결과
입주 가능 자격 및 매물정보 등 조회

[이데일리 이윤화 기자] KB부동산 플랫폼 안에 ‘SH임차형 공공주택’ 전용관이 생겼다.

서울주택도시공사(SH공사)은 KB부동산 플랫폼 안에 SH임차형 공공주택 전용관을 신설했다고 26일 밝혔다.

KB부동산 플랫폼 내 SH 임차형 공공주택 전용관. (사진=서울주택도시공사)
SH임차형 공공주택 입주자는 직접 공인중개사를 통해 주택을 물색해야 하는 어려움이 있었다. 전용관 신설으로 앞으로는 SH 임차형 공공주택 전용관을 통해 SH 임차형 공공주택의 입주 가능 자격 및 매물 정보를 손쉽게 조회할 수 있다.

간단한 설문에 자산이나 소득, 세대원 수 등을 입력하면 신청 가능한 제도를 바로 확인할 수 있으며, 기존주택 전세임대와 보증금 지원형 장기안심 제도에 맞는 매물 정보를 제공하고 있다.

이번 전용관 신설은 SH공사와 KB국민은행이 지난 6월 ‘서울형 안심전세은행’ 업무협약을 체결한 데 따른 것이다.

SH와 KB국민은행은 모집공고가 시작되는 내년 상반기부터 이동 수요가 몰릴 것으로 예상하고 내년 상반기에 본격적으로 공동 홍보를 추진할 계획이다. 대출 및 보증금 관련 금융서비스 연계, 물량확대 등 중장기적 협업도 지속할 방침이다.

김헌동 SH공사 사장은 “KB국민은행과 성공적인 민관협업사례를 구축한 만큼 앞으로도 민간과 협업해 서울시민이 더욱 쉽고 편리하게 집을 구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