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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U가 이번에 선보이는 테이스틴 곤약밥 시리즈는 CU에서 최초로 판매하는 곤약 즉석밥이다. 특히 건강에 관심이 많은 2030 여성들이 일상에서 간편하게 식단을 조절할 수 있도록 개발된 고단백 저칼로리 상품이다.
‘두부&현미귀리 곤약밥’, ‘두부&버섯 곤약밥’ 2종(각 4000원)으로 출시되며, 일반 즉석밥(150g 기준) 대비 약 15% 낮은 190 칼로리로 즐길 수 있다.
특히 이번 상품 개발 과정에서는 한식 전문 미슐랭 셰프들이 만든 레시피에 영양학 교수진이 자문을 더해 맛과 영양을 살린 건강한 체중 조절 식단을 완성했다.
테이스틴 곤약밥 시리즈는 단백질이 풍부한 두부, 콩, 귀리, 현미 등 다양한 자연 원재료를 사용해 일반 곤약밥 상품 대비 최대 5배 많은 9~10g의 단백질을 섭취할 수 있다.
면역 향상에 도움을 주는 아연도 4mg 첨가해 식단 조절 시 발생할 수 있는 영양 섭취 불균형을 방지했다. 이는 일반 성인 여성 1일 권장 섭취량의 47%에 달하는 양이다.
‘두부&현미귀리 곤약밥’은 오븐에 굽고 한번 더 볶아내 쫄깃하고 담백한 크럼블 두부와 꼬들꼬들하고 고소한 현미, 귀리가 조화롭게 어우러지며, ‘두부&버섯 곤약밥’은 버섯을 우린 물로 밥을 짓고 표고버섯과 목이버섯 원물을 그대로 담아 재료 본연의 맛과 향을 더욱 느낄 수 있다.
CU가 이처럼 단백질 함량을 높인 건강 즉석 식품을 선보이는 것은 코로나19 이후 헬린이, 홈트족, 바프 등의 신조어가 생길 정도로 몸매와 건강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며 고단백 상품에 대한 수요가 증가했기 때문이다.
실제 CU에서 판매하는 고단백 상품의 전년 대비 매출 신장률은 2019년 99.5%, 2020년 168.2%, 2021년 251.4%로 지속해서 증가하고 있다.올해(1~10월)도 전년 동기 대비 232.5%로 세 자릿수 신장 중이다. 특히 올해(1~10월) 매출신장률은 3년 전인 2019년에 비해 14.6배나 늘어났다.
박민정 BGF리테일 가공식품팀 MD는 “코로나19 이후로 건강한 식생활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면서 고객들이 일상에서 간편하게 즐길 수 있는 식단 조절 상품을 준비했다”며 “앞으로도 건강관리에 도움을 주는 기능성 상품을 꾸준히 선보일 계획이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