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심플리쿡진가쭈꾸미짬뽕에는 원물 자숙 주꾸미와 생면을 사용했고 직화 조리 시 느낄 수 있는 ‘불맛’의 풍미를 살리기 위한 비법 짬뽕 소스도 동봉했다. 각각 별도 포장된 내용물을 용기에 넣고 물을 부은 뒤 전자렌지에서 조리하면 된다. 가격은 3900원이다.
이번 상품의 출시를 위해 진생용 셰프는 노하우 전수 및 품질 감수 작업에 참여했다. 20여 차례의 시제품 변경을 통해 최종 구성과 맛의 균형을 조정했다. 진생용 셰프는 “33년간 유명 호텔의 중식 조리를 하며 터득한 나만의 비법과 맛이 대량 생산을 통해서도 그대로 구현될 수 있었음에 놀랐다”라고 밝혔다
GS25는 편의점에서도 밀키트 인기가 높아지고 있는 추세를 반영해 제품 출시에 나섰다고 설명했다. GS25가 분석한 자료에 따르면 편의점용 밀키트 심플리쿡의 올해 1분기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852%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편의점용 밀키트 심플리쿡은 GS리테일이 지난 2017년 2월 온라인몰 GS프레시에 처음 선보인 밀키트를 1인분 형태로 구성한 상품이다. 조리 과정도 전자렌지 조리 방법이 채택해 편의성을 높였다. GS25는 지난해 약 10종의 밀키트를 1월부터 운영 중이다.
GS25는 올 연말까지 20종 이상 심플리쿡 라인업을 확대할 계획이다. 김지수 GS리테일 심플리쿡팀 상품 개발담당자는 “간편한 밀키트 상품을 통해 맛집의 메뉴를 즐기고자 하는 수요가 편의점에서도 늘어나고 있다”며 “GS리테일의 심플리쿡은 좀 더 섬세하고 다양한 상품 기획을 통해 변화하는 고객들의 입맛을 선도해나갈 것”이라고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