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

가장 오래 결혼생활한 부부, 90년 해로 비결은 '우유?'

정시내 기자I 2014.12.01 08:58:38
가장 오래 결혼생활한 부부. 가장 오래 결혼생활한 부부가 화제를 모으고 있다. 사진은 기사와 무관.
[이데일리 e뉴스 정시내 기자] 가장 오래 결혼생활한 부부가 화제를 모으고 있다.

영국 데일리메일은 지난 24일(현지시간) 올해로 결혼 89년째인 카람 찬드(109)와 카타리 찬드(102) 부부가 나란히 생일을 맞았다고 전했다.

각 지난 10일과 1일 생일을 맞은 카람과 카타리 부부는 23일 영국 웨스트오크셔의 브래드퍼드에 있는 자택에서 합동 생일 축하파티를 열었다.

카람 카타리 부부는 인도 펀자브 지방 출신으로 10대 때 서로를 만나 1925년 12월 결혼해 1965년 영국으로 이주했다.

두 사람은 90년 가까이 해로하며 8명의 자녀와 27명의 손자, 많은 수의 증손자를 뒀다. 이날 생일파티에는 아들·딸부터 증손자까지 4대에 걸친 가족들이 참여, 성대하게 진행됐다.

두 사람은 장수(長壽)와 화목한 가정생활에 대한 비결을 묻는 질문에 “우리는 언제나 좋은 음식만 먹는다. 우리의 식단에 인공적인 것은 없다. 우유나 버터, 요구르트 같은 것을 즐겨 먹는다”고 말했다. 이어 “우리는 서로 사이좋게 지내면서 가족 중심적인 생활을 한다”고 덧붙이며 장수와 화목한 가정의 비결은 “매우 간단한 것”이라고 말했다.

▶ 관련기사 ◀
☞ 성현아, 항소심 2차 공판.. 증인 참석 '진술 내용은?'
☞ 김혜리, 10년 전에도 벤츠 몰고 음주운전.. 음주측정 거부 '불구속 입건'
☞ 조윤희, 서인국에 호감 "딸기 씻어 먹여주고 싶었다"
☞ 남상미, 동갑내기 사업가와 내년 초 결혼 '상견례 마쳤다'
☞ 방통위, 곽정은 19금 발언 논란 '매직아이' 권고 조치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