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 TV플러스에 키즈탭 출시…어린이 고객 공략

조민정 기자I 2024.05.02 08:23:32

어린이 유튜브 1위 ''코코멜론'' 등 방영

[이데일리 조민정 기자] 삼성전자(005930)가 2일 삼성 TV 플러스에 ‘키즈탭’ 서비스를 출시해 다양한 키즈·패밀리 콘텐츠를 선보인다.

삼성 TV 플러스에서 즐길 수 있는 키즈탭 이미지.(사진=삼성전자)
키즈탭은 유명 키즈 프로그램을 방송하는 ‘키즈타임’ 채널과 풍성한 VOD 콘텐츠로 구성된다.

특히 키즈타임 채널은 애니메이션 전문 기업 ‘스튜디오에이콘’과 협업해 론칭하며 글로벌 인기가 증명된 키즈 프로그램과 완성도 높은 K-애니메이션 대표 프로그램을 국내 FAST(Free Ad-supported Streaming TV) 서비스 중 단독으로 방영할 예정이다.

키즈타임은 ‘아이들이 행복한 시간’이라는 캐치프레이즈에 맞게 △안심하고 볼 수 있는 건강한 콘텐츠 △성장에 도움이 되는 교육 콘텐츠 △다양성의 메시지를 담은 콘텐츠 △광고 없는 ‘자장가 슬롯’ 등이 주요 차별화 전략이다.

자장가 슬롯은 아이들이 잠자리에 드는 밤 9시에서 10시 사이 아이들의 수면을 돕는 자장가 콘텐츠를 연속 편성하고 해당 슬롯에는 광고를 하지 않는다.

삼성전자는 키즈타임 채널과 VOD 콘텐츠를 통해 △1억 7000만 구독자를 보유한 ‘코코멜론’을 비롯해 △다양한 국제 마켓에서 작품성을 인정받은 ‘린다의 신기한 여행’, ‘우당탕탕 아이쿠’, ‘갤럭시 키즈’ 등 대표적인 애니메이션들을 선보일 예정이다.

최용훈 삼성전자 영상디스플레이사업부 부사장은 “어린이날을 맞아 삼성 TV 플러스를 통해 아이들과 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는 새로운 시청 경험을 제공하게 되어 기쁘다”며 “전략적 파트너십 강화로 양질의 콘텐츠를 지속 추가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삼성 TV 플러스는 ‘삼성 타이젠 OS’의 대표 서비스로 다양한 콘텐츠를 월 구독료 없이 광고 기반으로 무료로 즐길 수 있다.

삼성 TV 플러스에서 즐길 수 있는 키즈 VOD ‘코코멜론’ 이미지.(사진=삼성전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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