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플러스가 6월 30일 첫 선을 보인 ‘당당 후라이드·달콤양념’ 치킨은 푸짐한 양과 맛은 물론, 6000~7000원대의 저렴한 가격까지 갖춰 고객들의 많은 관심을 받았다. 실제 ‘당당 시리즈’ 7종은 출시일부터 지난 17일까지 누적 판매량이 105만개를 돌파했다. 점포 일 평균 영업시간을 기준으로 1분에 약 12개씩 판매된 셈이다.
‘당당 시리즈’는 ‘100% 당일조리 당일판매’를 슬로건으로 내세워 매일 각 매장에서 직접 조리한 제품을 한정 수량 판매한다. 지난 17일 기준 ‘당당 시리즈’의 폐기율은 약 0.1%로, 각 점포의 규모와 시스템을 고려해 점포별 판매 시간과 판매 수량을 상이하게 운영하고 있다.
한상인 홈플러스 메뉴개발총괄이사는 “그간 ‘당당 시리즈’에 보내주신 고객들의 성원에 보답하고자 오는 금요일부터 이틀 동안 ‘프라이 데이’ 행사를 준비했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당당 시리즈를 개발해 고객이 물가 부담 없이 맛있는 메뉴를 선택할 수 있도록 지속적인 노력을 기울이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