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7일 부동산114에 따르면 4월 넷째 주에는 전국 11개 단지에서 총 5593가구(일반분양 4089가구)가 분양을 시작한다. 인천 서구 검단신도시 ‘검단신도시예미지퍼스트포레’, 경남 김해시 삼방동 ‘김해푸르지오하이엔드2차’, 대구 중구 태평로1가 ‘대구역한라하우젠트센트로’ 등이 분양할 예정이다. 모델하우스는 인천 서구 원당동 ‘검단역금강펜테리움더시글로’, 충북 진천군 진천읍 ‘e편한세상진천로얄하임’, 경기 화성시 봉담읍 ‘봉담자이라피네’ 등 12곳이 오픈을 앞두고 있다.
금성백조주택·금성백조건설은 인천 서구 검단신도시 AB3-2블록에 ‘검단신도시예미지퍼스트포레’를 분양한다. 단지는 지하 2층∼지상 25층 총 10개 동, 전용면적 76∼102㎡ 총 1172가구를 분양한다. 반경 3㎞ 내 공항철도 계양역과 인천 지하철 2호선 독정역이 위치했고, 또 반경 500m 이내 초·중·고가 들어설 예정이다. 인근에 선황댕이산, 계양산 등 녹지시설을 비롯해 경인 아라뱃길 수변공원 등 공원시설도 조성된다. 주변으로 인천지법 북부지원, 인천지검 북부지청이 건립될 계획이다.
대우건설은 경남 김해시 안동1지구 도시개발사업 2블록에서 ‘김해푸르지오하이엔드2차’를 분양한다. 단지는 지하 3층~지상 최고 47층 총 7개 동, 전용면적 59~84㎡ 총 1380가구를 분양한다. 단지는 피트니스클럽, 시니어클럽, 도서관 등 다양한 커뮤니티 시설이 들어선다. 활천초·신어초·신어중·한일여고가 있고 인근에 인제대도 위치한다. 여가 활동을 할 수 있는 칠암문화센터, 어방체육공원, 안동체육공원 등도 단지와 가깝다. 주변으로 메가마트, 탑마트 등 대형마트가 있고 김해시청, 김해세무서 등 관공서가 있다. 또 신세계백화점, 김해 여객터미널 등 다양한 생활 인프라도 갖췄다.
이 밖에도 인천 서구 원당동 검단신도시 RC 3블록에 조성되는 ‘검단역금강펜테리움더시글로’의 모델하우스가 오픈한다. 단지는 지하 2층~지상 35층 총 4개 동, 전용 84㎡, 447가구로 조성된다. 오피스텔은 전용 39㎡ 총 39호실이 더해진다. 차량으로 10분 대에 김포 골드라인 풍무역과 인천 지하철 2호선 독정역, 공항철도 검암역을 이용할 수 있다. 또 수도권제1순환고속도로(구 외곽순환고속도로) 등이 있어 수도권 이동이 수월하다. 인근에는 영어마을이 위치하며 발산초·원당고 등을 포함한 교육시설이 2년 내에 개교를 앞두고 있다. 역사공원, 계양천 등 자연환경도 누릴 수 있다.
DL건설은 충북 진천군 진천읍 성석리 일원에서 ‘e편한세상진천로얄하임’을 분양한다. 단지는 지하 1층~지상 26층 총 5개 동, 전용면적 84~115㎡ 총 400가구를 분양한다. 단지 내에는 피트니스, GX룸, 어린이집 등 다양한 커뮤니티 시설을 마련한다. 주변으로 삼수초·진천중·진천여중·진천고 등 교육 시설이 있다. 또 진천전통시장을 비롯해 하나로마트, 성모병원, 메가박스 등의 생활편의시설을 이용할 수 있다. 인근에는 백곡천을 비롯해 어린이 야외수영장, 공연장, 쉼터데크, 자연학습장 등이 녹지시설이 조성돼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