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영상은 드라마 본편에서는 다루지 않았지만, 시청자들이 궁금해하던 내용에 대해 다루고 있다.
‘대답하라 1988’은 인기 드라마의 출연진과 드라마 포맷을 그대로 가져와 드라마에서 볼 수 없는 숨겨진 이야기들을 속편 형식으로 제작했다. 스토리 안에 KT의 GiGA 서비스를 자연스럽고 위트 있게 소개하는 새로운 형식의 온라인 광고다.
‘제1화 정봉은 왜 7수하게 됐을까’편은 성균이네 가족 중 첫째 아들 정봉이가 7수생이 된 사연을 다뤘다. 매년 대입 시험 날 황당한 이유로 대학 진학에 고배를 마셔야만 했던 정봉이의 사연이 재미를 선사한다.
KT 마케팅부문 IMC담당 신훈주 상무는 “드라마 ‘응답하라 1988’을 활용해 고객들에게 GiGA 서비스를 자연스럽고 재치 있게 전달하고자 ‘대답하라 1988’ 영상 제작을 기획했다”며, “앞으로도 고객들이 함께 즐길 수 있는 GiGA 마케팅 커뮤니케이션을 지속해 나갈 것”이라고 강조했다.
‘대답하라 1988’은 유튜브의 올레 채널 (https://www.youtube.com/watch?v=DK9cUGEDQvs&sns=em)에서 시청할 수 있다.
▶ 관련기사 ◀
☞KT는 ‘협업’, SKT는 ‘속도’, LG유플은 ‘파괴’
☞창조경제혁신센터 내 스타트업 CES서 기술력 뽐낸다
☞황창규 KT 회장, "대형 리스크 정리..도약만 있을 뿐" 직원들에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