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앞으로는 기술보호 통합상담센터로 전화하면 기존의 음성 ARS와 보이는 ARS 중 민원인의 편의에 맞춰 서비스를 선택할 수 있다.
스마트폰을 이용한 보이는 ARS 서비스를 통해 기존에 중기부의 기술보호 제도와 지원사업 상담 뿐만 아니라 범부처 기술보호 관련 제도도 한눈에 파악할 수 있다.
중기부는 기존 음성 ARS를 통한 통화시간은 평균 3~5분이지만 보이는 ARS를 통해서는 30초~1분 이내로 단축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빠르고 정확한 서비스 선택도 가능해진다고 부연했다.
또한, 기술분쟁 유형에 따라 민원처리 소관 부처가 상이함에서 발생하는 민원인의 혼란과 불편도 크게 해소될 것으로 기대된다.
청각장애인 등 그간 음성 ARS 사용이 불편했던 민원인도 보이는 ARS를 통해 관련 제도와 안내를 접할 수 있다.
원영준 중기부 기술혁신정책관은 “중소기업이 정부의 기술보호 제도와 지원사업을 쉽고 빠르게 접할 수 있다는 데 큰 의미가 있다”며 “앞으로도 중소기업 눈높이에 맞는 서비스 제공과 더불어 기술탈취 예방, 구제를 위해 더욱 촘촘한 보호망을 펼쳐 나가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