별내역 파라곤 스퀘어 상가, ‘마스터리스제’로 5년간 수익 보장

박민 기자I 2018.10.24 08:00:00

투자자 100% 자기자본 투입시 5년간 수익 보장

지난 19일 경기도 구리시 인창동 일대에서 문을 연 ‘별내역 파라곤 스퀘어’ 홍보관 모습.
[이데일리 박민 기자] 동양건설산업은 지난 19일 경기도 남양주 일대에서 분양에 나선 ‘별내역 파라곤 스퀘어’의 판매시설이 마스터리스 도입으로 5년 동안 약 5.5%의 연간 수익률을 보장 받는다고 24일 밝혔다. 마스터리스란 사업자가 계약자 매물을 임차해 다시 재임대해 관리하는 방식이다.

동양건설산업 측은 “투자자가 100% 자기자본을 투입하면 5년 동안 약 5.5%의 연간 수익률을 보장 받을 수 있다”며 “이외에도 앞으로 별내역을 중심으로 지하철 추가 개통 호개가 있어 상권 형성과 배후수요 등의 효과도 기대할 수 있다”고 말했다.

주거·업무·쇼핑 복합단지 별내역 파라곤 스퀘어는 별내신도시 용암천 수변공원 인근 지역인 별내 7-1∼7-4블록에 조성된다. 지하 3층~지상 최고 21층 3개동 규모다.

지하 1층~지상 3층까지 약 5만 940㎡규모의 상업시설 ‘파라곤 스퀘어’와 강북 최대 규모의 섹션오피스형 지식산업센터인 ‘파라곤 타워’ 총 801실 지어진다. 지상 3층~21층까지는 오피스용 주거 시설 304실(전용면적 16㎡·34㎡)이 조성된다.

상업시설인 파라곤 스퀘어는 국내에서는 최초로 엄마와 아이들을 위한 키즈맘(Kids&Mom)을 콘셉트로 한 대규모 전문 복합몰로 꾸며진다. 이곳에는 키즈 관련 시설을 비롯한 문화, 외식 및 보육시설과 함께 어린이들을 위한 다채로운 체험시설이 들어설 예정이다.

지식산업센터 ‘파라곤 타워’는 소형 모듈형으로 설계됐다. 섹션오피스형은 1개 층을 분할할 수 있는 모듈 구조로 설계해 원하는 크기를 판매하는 방식이어서 중소형에서 중대형에 이르기까지 분양 받을 수 있어, 1인 창업자부터 기업까지 다양하게 입주 할 수 있다. 휴게공간 회의룸 휘트니스센터(샤워실) 보육시설 옥상정원 등 다양한 부대시설도 지어진다

동양건설산업 분양 관계자는 “별내지구는 수도권 정비계획법상 성장관리지역으로 구분돼 ‘파라곤 타워’로 이주할 경우 감면조건 해당기업에 대해선 취득세와 재산세 감면은 물론 4년간 100%, 이후 2년간은 50%의 법인세 감면 혜택도 받을 수 있다”고 설명했다.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