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1일 시장조사기관 GfK에 따르면 LG전자의 `쿠키폰`은 지난 16·17주차(4월 3·4주차)에 프랑스에서 가장 많이 팔린 휴대전화로 집계됐다.
이 제품은 LG전자가 풀터치폰을 대중화하기 위한 것으로 프랑스 시장에서 200유로대의 비교적 저렴한 가격에 출시됐다.
`쿠키폰`의 인기에 힘입어 LG전자의 프랑스 시장 점유율도 올해 초 14%에서 17주차 현재 20%를 기록 중이다. 이는 2위 업체 노키아(20.8%)에 근접한 점유율이다.
LG전자는 쿠키폰을 시작으로 터치스크린폰 라인업을 강화해 올해 프랑스 터치폰 시장의 50% 이상을 차지하겠다는 계획이다.
이호 LG전자 프랑스 법인장(전무)은 "향후 멀티미디어폰·카메라폰·디자인폰·스마트폰 등 각 카테고리별로 특화된 풀터치 휴대전화로 프랑스 소비자의 마음을 사로잡을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쿠키폰은 영국 4위, 네덜란드 5위 등 유럽 주요 국가 인기 휴대폰 순위에 상위권을 차지하고 있다. 세계시장에서는 지금까지 총 270만대가 판매됐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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