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특히 그간 편의점 등 대형 유통 업체에선 만나기 어려웠던 최고급 양조기술 ‘오양주’ 방식이 적용돼 눈길을 모은다. 오양주는 다섯 번의 담금 과정을 거쳐야만 발효가 완성되는 까다로운 기법으로 발효 기간만 한 달이 걸려 대량 생산이 어렵다.
GS25는 높아지고 있는 막걸리 수요를 선점하기 위해 류 소장을 설득해 9000병 한정판을 단독 출시키로 했다. 서울실버 리미티드 에디션은 GS25용으로 별도 출시된 라인업이다.
류 소장이 제조 전 과정에 참여했으며 별도 인공 첨가제도 넣지 않고 우리 쌀과 서울양조장에서 만든 누룩 ‘설화곡’, 물 등 세 가지 재료만으로 빚어냈다. 풍부한 열대과일 향과 부드럽고 부드러운 질감이 특징이다.
편의점 혼술·홈술 문화를 반영한 것도 특징이다. 용량은 서울양조장에서 기존에 취급하고 있는 500ml가 아닌 편의점용 소용량 375ml로 구성하고 알코올 도수는 10도로 가볍게 즐기기에 적당하다.
이하림 GS리테일 주류팀 상품기획자(MD)는 “최근 MZ세대 사이에서 막걸리, 전통주 등 우리 술이 ‘힙’한 술로 인기를 끌고 있으며 ‘막케팅’이라는 신조어까지 나오고 있는 상황”이라면서 “GS25는 올 한해 힙걸리 프로젝트를 통해 전국 실력있는 양조장에서 생산되는 다양한 이색 막걸리를 고객들에게 선보이며 막걸리 시장 신흥 강자로 자리매김할 계획이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