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특히 실외 마스크 의무 착용 해제와 함께 외출이 잦아짐에 따라 ‘쿠션’과 ‘립스틱’ 매출은 마스크를 쓰고 벗고 반복해도 마스크에 덜 묻어나는 제품들을 중심으로 각각 70%, 50%로 더욱 크게 증가했다.
이에 롯데백화점은 이날부터 오는 12일까지 ‘2022 상반기 뷰티 어워즈’를 열어 올해 가장 많이 팔린 뷰티 아이템들을 선정하고 다양한 프로모션을 진행, ‘풀 메이크업’을 준비하는 고객들의 수요를 사로잡는다는 계획이다. 특히 이번 상반기에는 펜데믹의 정점부터 엔데믹까지 다양한 시기를 겪은 만큼 코로나로 인한 뷰티 트렌드의 변화를 한 눈에 살펴볼 수 있어 의미가 있다.
|
또 립스틱과 틴트 분야에서 각각 1위를 차지한 ‘입생로랑’의 ‘루쥬볼륍떼 캔디 글레이즈’와 ‘따뚜아쥬 꾸뛰르 벨벳 틴트’는 ‘입생로랑’의 시그니처 향수인 ‘리브르 오드 파르펭 EDP(1.2ml)’을 함께 증정한다.
이외에 아이브로우와 파운데이션 분야의 인기 상품으로 선정된 ‘베네피트 프리사이슬리 마이 아이브로우 펜슬’은 풀 사이즈 제품 구매시 2만원대의 미니 사이즈 정품을, ‘에스티로더 더블웨어 파운데이션’은 4만원대의 ‘휩매트 립 컬러’ 정품을 추가로 제공한다.
스테디셀러 제품은 물론 앞으로 더욱 주목 받게 될 라이징 제품들도 특별한 혜택으로 만날 수 있다. 대표 상품은 에센스 분야에서 1위를 차지한 ‘에스티로더 갈색병 세럼’으로 구매고객에게 10만원대의 ‘아이 젤 크림’ 정품을 함께 제공한다.
여름을 맞아 수요가 급증하고 있는 ‘선크림’ 분야의 베스트셀러 ‘랑콤 uv 엑스퍼트’는 듀오 세트로 선보인다. 실내에서도 마스크를 벗게 되면 더욱 많은 수요가 예상되는 ‘블러셔’ 분야의 인기 상품인 ‘나스 NEW 블러쉬’는 베스트 컬러인 ‘오르가즘 블러쉬 샘플 카드’와 함께 ‘미니 돌체비타 립 펜슬’을 증정한다. 이 외에 아이새도우, 니치 퍼퓸, 샴푸, 바디 크림 등 각 분야별 판매량 1위인 아이템들만을 엄선해 롯데백화점에서만 만날 수 있는 특별한 혜택들을 제공한다.
제품을 더욱 합리적으로 구매할 수 있는 프로모션도 준비했다. ‘2022 상반기 뷰티 어워즈 기간 중 화장품 전 브랜드에 대해 구매금액대별 7% 상당의 롯데모바일상품권을 증정한다. 이날부터 6일까지는 롯데백화점APP에서 선착순 1만명에게 ‘풀 메이크업 지원금(1만원 금액할인권)’을 제공한다. ‘헤라’, ‘입생로랑’, ‘에스티로더’, ‘맥’ 등 총 15개 뷰티 브랜드 중 한 브랜드에서 5만원 이상 구매시 사용할 수 있는 ‘풀 메이크업 지원금’ 프로모션은 상품권 증정 행사와 중복으로 참여할 수 있어 빠른 소진이 예상된다.
정수연 롯데백화점 메이크업·퍼퓸팀장은 “다시 돌아온 ‘풀 메이크업’ 시대를 맞아 어떤 뷰티 상품을 사야하는지 고민하는 고객들을 위해 실제 판매 데이터를 바탕으로 주요 카테고리별 베스트셀러 제품을 선정하고 롯데백화점에서만 만날 수 있는 특별한 구매 혜택들을 준비했다”며 “엔데믹과 함께 불어온 뷰티 열풍은 앞으로도 장기간 지속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