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15일 LG전자에 따르면 LG 김치냉장고는 이사 및 교체 수요가 늘고 유산균에 대한 고객들의 관심도 높아지면서 지난 10월 판매량이 전년 동기 대비 30% 이상 증가했다. 이달 들어서는 전년 대비 성장세가 더욱 가팔라졌다.
10월 이후 김치냉장고 전체 판매량 가운데 스탠드 타입이 차지하는 비중이 역대 최고인 60%를 기록하며 판매 성장세를 견인했다. 사용 편의성, 공간 활용도, 디자인 등을 고려해 스탠드 타입을 선택하는 고객들이 늘고 있다.
LG전자는 지난 9월 출시한 스탠드 타입 김치냉장고 신제품 ‘디오스 김치톡톡’이 이같은 트렌드에 힘입어 큰 인기를 얻고 있다고 설명했다.
이 제품은 김치 유산균 연구의 최고 전문가인 장해춘 조선대학교 교수와의 공동 연구를 통해 개발한 ‘유산균김치+’ 기능을 탑재했다. ‘유산균김치+’는 감칠맛을 살려주는 유산균인 류코노스톡(Leuconostoc)이 가장 잘 자라는 온도를 안정적으로 유지해준다. 일반 보관 모드 대비 류코노스톡을 12배 더 많이 만든다.
그밖에 △6분마다 냉기를 내부 구석구석에 전달해 김치 보관온도를 고르게 해 김치 맛을 지켜주는 쿨링케어 △서랍문을 여닫을 때 냉기가 밖으로 새는 것을 막고 온도 편차를 줄여주는 유산균가드 등을 적용해 김치를 오래도록 맛있게 보관해준다.
박영일 LG전자 냉장고사업부장(부사장)은 “김치냉장고의 본질적 기능인 김치 맛에 집중한 ‘디오스 김치톡톡’ 김치냉장고 신제품을 앞세워 성수기 시장 공략을 더욱 강화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
☞ LG전자 오븐, 美지속가능성 인증 최다 획득.."현지공략 강화"
☞ LG전자, 4분기 가전·TV 판매 호조 전망…목표가↑-대신
☞ 세계 100대 혁신기업 '삼성·LG전자·LS산전' 5년 연속 선정
☞ LG전자, 자동차부품기술센터 신설.. 車 R&D 강화
☞ LG전자, 'G4 화이트 골드 에디션' 출시.."여성 고객 공략"
☞ LG전자, 국내 '의류건조기' 시장 대중화 잰걸음
☞ LG전자 ‘무급유’ 인버터 터보 칠러 라인업 확대
☞ LG전자 대표 가전들, 美 리뷰드닷컴 '최고제품' 대거 선정
☞ LG전자, 초고효율 태양광 모듈 '네온 2' 국내 출시
☞ LG전자 "V10 구입 수험생에 200GB 메모리카드 증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