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 소상공인 상담포털 `쿡타운SOHO` 오픈

함정선 기자I 2010.12.06 09:19:12

소상공인, 예비 창업자들에게 온라인 전문상담 제공
창업아이템부터 세무컨설팅까지..24시간 내 답변

[이데일리 함정선 기자] KT는 지역정보서비스 `쿡타운`이 소상공인들이 창업, 매장운영 등에 대한 정보를 얻을 수 있는 전문포털 `쿡타운 소호(SOHO)`를 오픈했다고 6일 밝혔다.

쿡타운 SOHO는 현재 매장을 운영하는 소상공인과 예비 창업자에게 온라인 전문가 상담을 제공하는 포털로 창업아이템, 프랜차이즈 오픈, 온라인 창업과 세무컨설팅까지 다양한 분야 상담이 가능하다.

KT(030200)는 이를 위해 창업관련 법인과 단체 대표, 연구원, 변호사 등 분야별 전문가 21명을 자문위원단으로 위촉했다.

온라인 상담을 이용하려면 쿡타운(http://town.qook.co.kr) 사이트에 로그인한 후 질문을 등록하면 된다. 질문 내용은 해당 분야 전문가에게 문자메시지(SMS)로 전달되며, 사용자는 48시간 이내 질문에 대한 상담내용을 사이트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외에도 쿡타운 SOHO는 국내외 창업 트렌드, 유망 아이템, 교육/세미나 일정 등을 한눈에 파악할 수 있는 최신 뉴스와 창업 필수 체크리스트, 업종별 매장운영 노하우 등 다양한 창업관련 정보를 제공한다. 또한 매장관리/자금마련/홍보 등 소상공인을 위한 맞춤형 쿡 소호상품 정보도 확인할 수 있다.

KT 홈고객전략본부장 송영희 전무는 "앞으로 창업교육, 지역별 상권분석 등 특화 콘텐츠를 확충하고, 소상공인 전용 커뮤니티를 확대해 쿡타운 SOHO를 창업∙경영 관련 대표 포털로 육성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KT는 쿡타운 SOHO 오픈을 기념해 소상공인들의 성공/실패 창업수기 공모전과 베스트질문 선정 이벤트를 오는 28일까지 진행한다.

▶ 관련기사 ◀
☞KT, 한국인 게놈 프로젝트에 컴퓨팅 기술 제공
☞KT, 콘텐츠보안시스템 개발..IPTV 원천기술 확보
☞KT, 한국조리학교 전교생에 아이패드 1천대 지급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