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BS, 지속적 영업실적 호조 기대..목표가↑-대신

김국헌 기자I 2006.04.27 08:52:31
[이데일리 김국헌기자] 대신증권은 27일 SBS(034120)에 대해 "1분기 실적이 흑자전환했고, 영업실적의 지속적인 호조가 기대된다"며 목표주가를 기존 6만4000원에서 6만7000원으로 상향 조정했다.

투자의견은 `매수`를 유지했다. 다음은 리포트의 주요내용이다.

SBS(034120)

-전일 공시된 SBS의 1분기 실적을 살펴보면 타사(KBS, MBC) 대비 견조한 시청점유율 증가에 기반한 TV부문 광고판매율 호조로 매출액은 전년 동기 대비 10.8% 증가한 1409억원을 기록하였다.

-영업이익은 전년동기대비 흑자 전환하였는 바, 이는 외주제작비 비중은 전년 수준과 큰 차이를 보이지 않았으나 이벤트성 스포츠 프로그램 방영 등 중계비 집행이 늘어남에 따른 개별제작비 상승에도 불구, 감가상각비가 큰 폭으로 감소하였기 때문이다.

-경상부문은 SBSi 및 SBS프로덕션, SBS 드라마 플러스에서의 영업호조에 힘입어 지분법평가이익이 전년동기 32억원에서 65억원으로 증가하며 경상이익 역시 흑자 전환하였다.

-영업부문에서의 4가지 긍정적 요인

① TV부문 광고판매율이 계절성에 의한 부침 속에서도 하방 경직성을 확보하고 있으며, 상승 탄력도는 과거 2~3년간 수준보다 높아지고 있음이 확인된다.
② 19~20% 수준의 안정적인 시청점유율 안착이 타 매체 대비 광고판매율 수준의 안정화에 기여하고 있다.
③ 개별제작비에 대한 상승 압박이 둔화됐다.
④ 외주제작의 수익 기여도 제고를 통해 컨텐츠 경쟁력을 확보하고 있다.

-펀더멘털에 비해 주가부담이 있지만 지주회사 검토 등 최근 미디어 시장 환경의 빠른 변화에 탄력적인 대응력을 구사할 것으로 예상되는 점은 긍정적으로 판단된다. 상반기중 자회사들의 통합 가능성과 이르면 연내 지주회사 체제로의 진행 과정을 주시하는 가운데 투자의견은 매수를 유지한다. (김병국 애널리스트)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