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깨디와 한글마법사 Course K는 기존 프로그램에 게임화(Gamification)전략과 함께 다문화 아동 및 외국인 학습자를 위한 자동화 알고리즘을 탑재한 것이 특징이다. 특히 한국어를 제2외국어로서 배우게 되는 학습자의 특성을 고려하여 개인별 맞춤화된 방식으로 한글파닉스 기초읽기쓰기 콘텐츠와 커리큘럼이 기본 제공된다.
학습 메뉴얼을 따라 학습자 혼자서 진행하는 자율학습형 프로그램을 기본으로 하되, 학교나 교육기관에서 교사들이 1:1 수업용으로 활용할 수 있도록 전문교사용 버전도 설치되어 있어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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프로그램에 함께 탑재된 한글 기초읽기쓰기 능력평가를 통해 학습목표의 시작과 달성 정도를 정확하게 확인할 수 있으며 CBA(Curriculum-Based Assessment) 기법에 기초한 주기적인 평가도 재미있는 게임형태로 수행하게 된다. 모든 학습통계와 진전도는 학습모니터링 페이지를 통해 점검할 수 있어 편리하다.
장태성 아이디엘 기술이사(CTO)는 “앞서 개발된 난독아동 대상으로 제작된 깨디와 한글마법사 Course D 프로그램은 현장 초등학교 및 전문 교육 클리닉에 설치돼 700여 명의 학생을 대상으로 탁월한 효과성을 확인했고, 심화 난독아동 150여 명을 대상으로 온라인 1:1 원격수업을 제공한 결과 괄목할 만한 향상이 연구물로 다수 발표되기도 했다”며 “새롭게 제작된 깨디와 한글마법사 Course K도 다문화가정 아동 및 외국인 한글학습자를 위해 효과성과 우수성을 인정받을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