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9일 독립 리서치센터 및 빅데이터 업체인 리서치알음에 따르면 김충현 연구원과 한송협 연구원이 각각 다룬 오스템임플란트(048260) 보고서 주가 수익률은 15.20%로 집계됐다. 주간 수익률은 보고서 발간일 전날 종가 대비 그 주의 마지막 거래일 종가를 비교해 계산했다.
김 연구원은 25일 발간한 보고서 ‘오스템임플란트 공개매수의 5가지 시나리오’에서 투자자에게 단기적으로 가장 유리한 것은 공개매수 실패 후 2차 공개매수에 성공하는 것이라고 분석했다. 단기적으로 공개매수 실패 후 상장된 가격으로 2차 공개매수가 성공하는 게 유리하다고 봤다. 또 공개매수 성공 후 상장이 유지될 경우 장기적으로 기업가치 극대화 가능성이 가장 높다고 판단했다.
한 연구원은 같은 날 발간한 보고서 ‘오스템임플란트 저평가 굴레를 벗어날 시점’에서 글로벌 시장 점유율 4위, 중국과 국내 시장 점유율 1위를 기반을 탑라인 성장세가 지속될 것으로 내다봤다. 인수합병에 활용될 수 있는 풍부한 현금과 효율적 치과의사 교육 프로그램, 국내외 덴탈 네트워크를 기반으로 한 성장세가 유지될 것으로 판단했다.
보고서 발간일 시가 대비 고가를 기준으로 집계한 ‘당일 수익률’에서도 황 연구원은 20.64%로 수익률 1위를 기록했다. 당일 수익률 2위(8.91%)는 레이크머티리얼즈(281740), LX세미콘을 각각 분석한 김찬우 신한투자증권 연구원이 차지했다. 당일 수익률 3위(7.63%)에는 LX하우시스를 분석한 이은상 NH투자증권 연구원이 이름을 올렸다.
한편 지난주에는 증권사 소속 연구원 136명이 총 238개의 보고서를 발간한 것으로 집계됐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