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창업박람회, 전국 프랜차이즈 브랜드 누가 참여하나

강동완 기자I 2008.10.20 15:30:00

오는 10월24일부터 3일간, 부산 BEXCO

[이데일리 EFN 강동완기자] '2008 부산광역시 창업박람회'가 오는 10월24일(금)부터 3일간, BEXCO 전시장 1홀에서 개최된다.

이번 박람회에는 80여개 업체 150 부스로 부산지역 예비창업자들에게 창업 아이템제공 및 창업관련 지식, 정보등을 제공하게 된다.

또한 유망 소자본 기업 및 벤처기업의 신제품홍보 등 창업 아이템 소개를 통한 소자본 창업기업의 브랜드 파워를 높이게 된다.

특히 전국관과 부산관으로 구분되어, 서울 경기지역에 본사를 두고 있는 프랜차이즈 업체가 대거 참여하게 된다.

◇ 특별한 시식과 함께 호프전문점 차별성 강조

먼저, 프리미엄 생맥주전문점 치어스(www.cheerskorea.com)는 박람회 기간 동안 본사 요리사를 파견해 부스 내에서 사천식탕수육을 비롯한 다양한 메뉴 시식회와 생맥주 시음회를 진행할 계획이다.

또한 박람회 마지막 날인 26일 오후 5시부터는 BEXCO 인근 해운대센텀호텔 5층 센텀홀에서 부산·경남지역 예비창업자들을 대상으로 현지 사업설명회도 개최할 예정이다.

120여개 가맹점을 보유하고 있는 치어스는 최근 울산과 대구, 대전 등에서 잇따라 매장을 오픈하며 지방시장 공략에 적극 나서고 있다.

◇ 웰빙 슬로우푸드 부산현지 소개할터

최근 슬로우푸드로 인기를 누리고 있는 샤브샤브 전문점인 '야채가 신선한집 채선당 (http://www.chaesundang.co.kr)'은 이번 부산광역시 창업박람회를 통해 부산및 영남지역에 아이템을 소개한다.

이번 박람회를 통해 채선당은 현장 시식과 함께 웰빙음식 트랜드 등을 일대일 상담을 통해 소개할 계획이라는 것.

김형섭 마케팅 팀장은 "이번 박람회를 통해 채선당의 강점인 슬로우 푸드와 최근 먹거리 안전에 중요성등을 소개하는 자리가 될것이다."라며 "특히 채선당만의 친환경 유기농제품들을 소개하게 된다."고 말했다.

◇ 무료 시음회∙냉각테이블체험 등 예비창업자에 유익한 시간 될 것

생맥주 프랜차이즈 가르텐비어를 운영하는 ㈜디즈(대표 한윤교, www.garten.co.kr)는 가르텐비어의 핵심파워인 냉각테이블과 아이스잔을 비롯해 맛의 차별화를 이루는 고품격퓨전메뉴 등을 예비창업자들에게 소개한다.

또한 1:1 맞춤 창업상담의 기회도 열려있어 방문객들로 하여금 알찬 시간이 될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아울러 전시장 내에 가르텐비어의 특허제품인 냉각테이블을 가동하고 무료시음회 프로모션도 펼칠 예정이다.

냉각테이블은 맥주가 가장 맛있는 온도인 4℃를 유지해 시간이 지나도 김이 빠지지 않으며 시원한 맥주본연의 참 맛을 느끼게 해준다. 따라서 관람객들은 무료로 맥주를 마시며 냉각테이블의 기능을 몸소 체험할 수 있다.

창업박람회가 끝난 직후인 27일 오후 4시에는 부산 해운대 문화회관에서 가르텐비어 성공창업설명회도 가진다. 사전접수 중이며, 선착순 예약 가능하다.


▶ 관련기사 ◀
☞(코리아 대표브랜드 찾기) 브랜드 인지도<1> 보쌈! 한식시장 정복하다
☞(코리아 대표브랜드 찾기) 프랜차이즈 랭킹 소비자 조사 개요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