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

부동산 거래의 확실한 안전벨트, 권원보험(VOD)

김현진 기자I 2008.07.03 09:10:19
[이데일리TV 김현진PD] 미래를 대비하지 않는 것은 소 잃고 외양간 고치는 격이라 할 수 있다. 언제 어디서 어떤 사고가 일어날지 모르는 상황 속에서 나와 내 가족을 보호하기 위한 보험은 이제 선택이 아닌 필수라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그 중에서도 가장 큰 재산이자 소중한 보금자리인 집과 땅을 위한 보험, 얼마나 알고 있을까?

경매로 낙찰 받은 부동산을 이전 등기한지 얼마 되지 않아 소유권말소등기가 제기, 부동산처분금지가처분, 예고 등기가 되어 발만 구르는 일례만 봐도 허점이 많고, 부실 등기의 위험을 안고 있는 우리나라의 부동산 등기제도의 문제점을 알 수 있다.

<(주)KL옥션인베스트먼트>는 권원 보험을 통해 국내 부동산 투자자문에 나서고 있다.
 
(주)KL옥션인베스트먼트는 세계 400여 지점을 가진 미국 최대의 퍼스트 어메리칸 권원보험회사(FATIC)와 대리점 계약을 맺고, 저렴한 부동산 투자 자문료에 별도의 보험료를 납부하지 않고도 부동산 소유권용 권리 보험에 자동 가입하게 하는 독자적 대리점 체제를 운영하고 있다.

권원보험은 부동산 매매의 신용과 신뢰를 높이기 위해 1876년 미국에서 처음 탄생했다. 현재 미국의 투자자들과 금융업자들 사이에선 안전이 보장되는 권원보험 가입을 당연시 하고 있어 부동산 거래나 투자 시에 필요요소로 작용하고 있다.

(주)KL옥션인베스트먼트의 김현동 대표는 “크게는 수백억원을 호가하는 부동산을 단지 등기부확인만으로 확인할 시, 각종 사고 사건이 일어날 수 있으니, 부동산 거래에 있어서 믿을 수 있는 안전장치가 될 부동산 보험을 가입하는 것이 좋다.” 며, 안전하고 투명한 부동산 시장 형성을 위한 제도적 안전벨트라고 설명했다.

금융감독원에 정식 등록되어 필요성과 신뢰도를 입증 받은 바 있는 (주)KL옥션인베스트먼트에는 까다롭고, 어려운 부동산 거래를 위한 투자 자문 및 보험을 도와주는 250여 명의 전문 법무사가 근무하고 있다.

김현동 대표는 “부동산, 권원 조사, 중개사 법무사, 변호사 등 전문 분야에 교육을 통해 권원보험을 알리고, 누구나 당할 수 있는 위험을 막을 수 있도록 앞장서겠다.” 며 부동산 시장의 사각 지대를 밝혀나갈 계획이라고 한다.

 

이 프로그램은 경제재테크 전문 케이블채널 이데일리TV(www.edailytv.co.kr)와 이데일리 홈페이지(www.edaily.co.kr) 를 통해 매주 금요일 오후 5시에 방영되는 트렌드 매거진 썸씽뉴'에서 보실 수 있습니다.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