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

에어부산, '드로우앤드류' 초청 북 콘서트 성료

김성진 기자I 2023.05.22 08:56:23

지난 19일 부산 서면서 개최

[이데일리 김성진 기자] 에어부산(298690)은 국내 항공사 최초로 개최한 북 콘서트를 성황리에 마쳤다고 22일 밝혔다.

에어부산은 지난 19일 오후 8시 부산 서면 소재 KT&G 상상마당 3층 라이브홀에서 ‘럭키드로우’ 저자이자 약 60만 명의 구독자를 가진 유튜버 ‘드로우앤드류’를 초청하여 북 콘서트를 개최했다.

북 콘서트 참가자가 포스터 앞에서 에어부산이 준비한 탑승권 형식의 입장권과 함께 인증 사진을 남기고 있다.(사진=에어부산.)
이번 북 콘서트는 에어부산의 특화 서비스인 전자도서관 ‘하늘책방’을 오프라인으로 확장해 기획한 이벤트로 국내 항공사 최초의 시도다. 참석 신청자가 모집인원 190명을 초과한 420명을 넘어설 정도로 관심을 끌었다.

에어부산은 참석자들을 대상으로 실제 국제선 항공권과 동일하게 디자인한 탑승권을 별도로 준비해 입장권으로 배부했다. 유명 유튜버 ‘드로우앤드류’는 자신이 집필한 저서 ‘럭키드로우’를 소개하고 ‘나만의 길을 찾을 때까지 인생의 레버를 당기는 법’이라는 주제로 강연과 함께 참석자들과의 질의응답 등 소통의 시간을 가졌다.

에어부산은 이 외에도 다양한 이벤트를 준비했다. ‘럭키드로우(선물뽑기)’ 이벤트를 통해 총 6명을 랜덤으로 추첨해 △에어부산 국내선 왕복 항공권 3매 △에어부산 모형항공기 3개를 각각 증정했다. ‘드로우앤드류’의 도서를 지참한 참석자들 대상으로는 현장에서 직접 작가의 사인을 받을 수 있는 사인회를 개최했다.

에어부산 관계자는 “항공사에서 무료로 도서를 대여하고 북 콘서트를 개최하는 것이 매우 이색적이고 새로운 시도로서, 앞으로도 에어부산은 다양한 분야에서 기존 사고의 틀을 깨는 참신하고 특화된 고객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