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

삼성전자 북미 판매 전기·가스레인지, 현지 매체서 호평

김소연 기자I 2024.08.08 08:49:59
[이데일리 김소연 기자] 삼성전자(005930)가 북미 시장에서 판매 중인 전기·가스레인지가 현지 매체들로부터 연이어 좋은 평가를 받았다.

8일 업계에 따르면 미국 유력 소비자 매체인 컨슈머리포트(CR)가 최근 발표한 ‘2024년 최고의 전기레인지’에 삼성전자 ‘슬라이드인 라디언트 챌린지’가 1위로 선정됐다.

컨슈머리포트는 △최고·최저 출력 성능 △베이킹 △그릴 성능 △용량 △청소 용이성 등 6개 항목을 기준으로 평가했으며 슬라이드인 라디언트 레인지는 4개 항목에서 만점을 받았다. 이 제품은 오븐 내부를 필요에 따라 위·아래 2개 공간으로 나눠 각기 다른 온도에서 동시에 조리할 수 있는 ‘플렉스 듀오(Flex Duo)’기능을 갖췄다. 컨슈머리포트는 “고기능 오븐을 원한다면 이 제품 구매를 고려해보라”고 추천했다.

슬라이드인 라디언트 레인지(사진=삼성전자)
삼성전자 ‘프리스탠딩 라디언트 챌린지’도 컨슈머리포트 ‘2024년 최고의 전기레인지’ 3위에 선정됐다. 내부를 2개로 나눠 서로 다른 온도에서 조리할 수 있는 플렉스 듀오 기능과 컨벡션 모드, 에어프라이 설정 등이 호평받았다.

삼성전자 레인지는 미국 시장 조사 기관 JD파워에서 지난달 발표한 ‘2024 생활가전 소비자 만족도 평가’에서 3년 연속 1위를 차지했다. JD파워는 내구성, 신뢰성, 성능, 사용 편의성, 디자인 등 7개 항목에 대한 만족도를 조사했고, 삼성전자 제품은 모든 평가 항목에서 최고점을 받았다.

미국 CBS뉴스는 ‘2024년 최우수 레인지’로 올해 출시된 ‘비스포크 슬라이드인 인덕션 레인지’를 선정하기도 했다. CBS 뉴스는 인덕션에 탑재된 7형 LCD 터치스크린인 ‘AI 홈’으로 맞춤형 레시피를 추천 받을 수 있고, 내부 카메라로 조리 장면을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는 차별화된 스마트 기능을 호평했다. 미국 제품 리뷰 전문매체인 리뷰드닷컴(Reviewed)도 이 제품을 호평했다.

미국 IT 전문매체 톰스가이드(Tom‘s Guide)는 스마트싱스 앱을 활용해 식단을 짜고 필요한 재료를 주문할 수 있는 스마트한 기능과 에어프라이 컨벡션 기능을 설정할 수 있는 편리성을 호평하며 슬라이드인 라디언트 레인지를 올해 최고의 전기레인지로 꼽았다.

아울러 리뷰드닷컴은 삼성전자 ‘슬라이드인 가스레인지’를, 톰스가이드는 삼성전자 ‘프리스탠딩 가스레인지’를 각각 올해 최고의 가스레인지로 소개했다.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