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월 한 달간 진행하는 ‘상상초월’ 특집을 위해 수량을 준비한 방송으로 생방송 중 앱으로 구매 시 1만원 할인 및 5% 카드 할인 혜택도 제공해 12만원대로 구매할 수 있다.
GS샵 대표 과일 상품인 산지애 사과는 비파괴 당도 검사를 통해 당도 12브릭스 이상 사과를 선별하고 아홉 번 세척 후 낱개 포장 판매한다. 때문에 ‘껍질째 먹는 사과’로도 유명한데 2009년부터 지난해 말까지 15년간 누적 구매 고객 188만명, 2회 이상 구매 고객 83만명으로 재구매율이 44%에 달한다.
2022년부터는 연간 수확량 5% 미만인 14브릭스 이상 사과를 선별해 ‘산지애 블랙라벨’이라는 프리미엄 라인도 선보였다. 올해는 급등한 사과 값에 고객 부담을 조금이라도 낮춰보고자 블랙라벨 더초이스도 추가했다.
블랙라벨 더초이스는 블랙라벨과 같은 14브릭스 이상이면서 작은 흠 때문에 블랙라벨을 달지 못한 과실을 일반 산지애 가격인 13만원대에 판매하는 상품이다.
흠만 없고 동일 품질의 산지애 블랙라벨이 16만원대인 것을 감안하면 약 18% 저렴하다. 덕분에 지난달 5일 첫 방송에서 1시간 동안 3200세트가 판매되며 고객들에게 높은 호응을 얻었다.
박효진 GS샵 푸드팀 상품기획자(MD)는 “한국농촌경제연구원 보고서에 따르면 5월 이후 사과 출하량이 전년비 29.1% 감소할 것으로 예상되고 있어 금(金)사과는 지속될 것으로 예상된다”라며 “산지애는 단골 고객이 많은 만큼 브랜드인 만큼 프리미엄 사과를 가성비 있게 이용하고 싶다면 앱으로 방송 알람을 신청해 꼭 수량을 선점하실 것을 권해드린다”라고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