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스테이트 경비보안교육원, 강서구민 대상 일반 경비원 신임교육 진행

이윤정 기자I 2023.06.08 09:00:01
[이데일리 이윤정 기자] 민간경비 교육기관 ㈜에스테이트 경비보안교육원은 강서구청과의 협약을 통해 경비직 일자리창출 지원사업의 일환으로 무료 일반 경비원 신임교육을 6월 7일부터 한 달간 진행한다고 8일 밝혔다.

(사진=㈜에스테이트 경비보안교육원)
이번 교육은 청년, 중·장년층과 경력단절 여성 구직자의 취업난 해소를 위해 강서구 주민을 대상으로 무료로 진행되며, 경비/보안 분야로 취업을 희망하는 만 18세 이상 강서구민 누구나 교육 신청 가능하다.

경비/보안직종에서 근무하기 위해서는 경비원 신임교육 이수증 소지자에 한하여 근무가 가능하다. 일반경비원 신임교육은 경찰청에서 지정한 민간경비 교육기관에서만 진행이 가능하며 경비업법 제13조에 따라 경비·보안 업종에 취업하기 위해 반드시 이수해야 하는 교육이다.

(사진=㈜에스테이트 경비보안교육원)
특히 경비직 일자리창출 지원사업 취지에 맞게 교육 종료 이후 수료생에게 취업연계 서비스를 지원한다. 이를 위해 경비·보안 관련 자격증 취득 교육과정을 제공하고 서울시 지역구 노인회 및 지역 내 취업지원기관·위탁기관과의 협약을 통해 보안시설, 빌딩, 주상복합 아파트 등 다양한 일자리로 취업 연계 활동을 지원한다.

㈜에스테이트 관계자는 “본 기업은 일반경비원 신임교육과 경비원 온라인 직무교육을 시행하는 경비보안교육 전문기관으로, 체계적이고 전문화된 교육을 통해 경비·보안업의 핵심인재를 양성하여 강서구민들의 취업과 지역경제 활성화에 이바지하겠다”며 “추후 강서구 지역뿐 아니라 서울의 더 많은 지역구와 연계하여 경비원 신임교육을 진행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교육과 관련된 기타 자세한 사항은 경비보안교육원 및 강서구청 일자리정책과 문의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