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투프럼, 인터몰드 코리아 2023서 지능형 금형 관리 솔루션 'Shotline' 선봬

이윤정 기자I 2023.03.10 09:00:09
(사진=㈜아이투프럼)
[이데일리 이윤정 기자] ㈜아이투프럼은 오는 3월 14일부터 18일까지 일산 킨텍스에서 개최되는 제26회 국제 금형 및 관련 기기전(이하 인터몰드 코리아 2023)에 참가한다고 10일 밝혔다.

인터몰드 코리아는 격년마다 개최되는 대한민국 유일의 금형 전문 전시회로서 금형 및 관련 산업의 발전 도모, 신기술 및 정보교류 촉진, 수요창출 및 수출증대 지원을 목적으로 열린다.

(사진=㈜아이투프럼)
이번 인터몰드 코리아 2023에서 ㈜아이투프럼이 선보이는 지능형 금형 관리 솔루션 ShotLine은 글로벌 통신망 연동 기술과 빅데이터, IoT의 융합 기술을 통해 독보적인 기술력과 금형 자산의 통합적 관리를 제공한다. 글로벌 통신망 연동 기술을 활용하여 공간 제약 없이 데이터 송·수신이 가능해 원거리 금형 자산에 대한 관리가 가능하다.

IoT 무선 복합 센서는 금형 기기에 손쉽게 부착하여 금형 자산의 1:1 매칭이 가능하고 실시간 금형 기기의 데이터 취득과 전송, 저전력 긴 수명의 배터리와 비휘발성 메모리를 통해 데이터 안정성을 확보했다. 또한 금형 기기에서 수집된 데이터는 분석을 통해 사용자 중심의 시각화를 제공하고 월별, 일일, 시간대별 생산량 등 각종 지표를 제공한다.

특히 ShotLine은 분산된 금형 자산을 온라인으로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어 금형 자산의 현장 실사 관리 비용 감소, 고가 금형의 Life Cycle 관리가 가능하다. 또한 실시간 금형 동작 정보를 통한 상태 관리, 생산 일정 및 생산량 관리가 가능하다.

㈜아이투프럼은 이번 전시에서 ShotLine 소개, 기술 시연등을 진행한다. 10개 기업을 추첨해 1년 동안 ShotLine 센서와 터미널, 솔루션을 무료로 사용할 수 있는 무료 사용 이벤트도 진행한다. 온라인 응모는 ㈜아이투프럼 홈페이지에서 3월 14일부터 31일까지, 오프라인 응모는 인터몰드 코리아 2023 ㈜아이투프럼 부스의 QR코드를 통해 응모할 수 있다. 이벤트는 설문조사로 진행되며, 3월 31일까지 응모한 내용을 1차 서류 심사와 기업체 담당자 미팅 등을 통해 4월 28일에 아이투프럼 홈페이지와 문자, 전화로 결과를 안내할 예정이다.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