또한 손님이 구입한 차량의 잔존가치와 금융 현황을 분석해 최적의 중고차 매각 시점을 알려주는 ‘내차 판매 타이머’ 설정 등 자동차 관련 콘텐츠가 신설되며, ‘신차 꿀팁 게시판’ 운영 제휴로 자동차 출시 정보, 시승 후기, 차량 관리 방법 공유를 위한 비대면 커뮤니티 공간을 제공할 계획이다.
하나은행 디지털리테일그룹 관계자는 “최근 언택트 생활이 보편화 됨에 따라 손님의 편의성 증대와 합리적 자동차 구매 지원을 위해 신차 견적 서비스를 출시했다”며 “다양한 생활 밀접 서비스와 협업을 통해 하나원큐가 생활금융 플랫폼으로 자리매김 하기 위한 노력을 지속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하나은행의 대표 생활금융 플랫폼 하나원큐에서는 △개인 간 중고차 직거래 장터 ’원더카 직거래’ 운영 △합리적 가격의 자동차 정비 멤버십 제휴 △비교 견적으로 최고가 내 차 팔기 서비스 시행 등을 제공 중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