작은 숲을 이루는 카페 스멜츠
산과 강과 숲이 어우러진 봄파머스가든
식물 가득한 온실 카페 파머스대디
[이데일리 트립 in 장세희 기자] 요즘에는 서울에서 차로 1시간 이내의 거리에 위치한, 한적한 ‘뷰맛집’ 카페들이 인기다. 도시의 인파를 피해 자연과 어우러져 느긋하게 힐링을 즐길 수 있는 서울 근교 카페 몇 곳을 소개한다.
작은 숲을 이루는 카페 스멜츠
경기도 광주에 위치한 스멜츠는 작은 숲을 이루는 고즈넉한 카페다. 카페는 두 개의 층으로 구성되어 있고 세련된 인테리어와 널찍한 공간이 특징이다. 1층에 들어서면 블랙과 화이트톤의 인테리어가 조화를 이루며 곳곳에 초록빛 식물이 배치되어 있는데 차분하고 평온한 분위기를 형성한다. 개별 조명과 아기자기한 화분이 놓인 계단형 자리는 채광이 좋아 인기 있는 곳이다.
2층으로 올라가면 통유리창에 커다란 나무들이 빼곡히 들어찬 모습이 보이는데, 깊은 숲속에 들어와 있는 것처럼 상쾌한 기분이 든다. 창가에 앉아 가만히 풍경을 바라보고 있으면 진한 나무 향기에 둘러싸인 것 같은 착각에 빠지기도 한다. 야외 테라스도 마련되어 있어 커피와 디저트를 음미하며 탁 트인 전망을 감상하기 좋다. 스멜츠의 시그니처 메뉴는 아몬드 아인슈페너 라떼와 말차 아인슈페너 라떼이며 콜드브루, 콜드브루 아인슈페너도 인기 있다. 이뿐만 아니라 얼그레이 밀크티, 허브티, 흑임자라떼, 쑥라떼, 민트 쇼콜라, 오미자 청포도 에이드 등 다양한 음료가 준비되어 있다. 디저트 종류로는 티라미수, 단호박 타르트, 고구마 치즈 케익, 판나코타가 있다. 파스타, 리조또, 프로슈토 파니니, 쉬림프 파니니, 리코타치즈 샐러드 등 푸짐한 식사도 즐길 수 있어 오래 머물기 좋은 공간이다.
산과 강과 숲이 어우러진 봄파머스가든
남한강 인근에 위치한 봄파머스가든은 벚나무, 은행나무, 느티나무, 자작나무와 함께 다양한 야생화를 찾아볼 수 있는 아름다운 정원이다. 가을이 되니 샛노란 은행잎으로 가득한 고즈넉한 오솔길이 만들어져 길을 걷고 있으면 작은 남이섬에 온 듯한 기분이 든다. 정원 곳곳에는 조각상, 새 모양의 설치 미술품 등이 놓여 있는데 자연과 예술작품이 어우러져 낭만적인 분위기를 연출한다. 그리고 벤치와 흔들의자가 넉넉히 마련되어 있어 편안하고 여유롭게 풍경을 감상할 수 있다. 정원을 둘러보면 소국, 구절초, 야생화 등 형형색색의 예쁜 꽃들이 군데군데 피어 있는데 꽃향기 가득한 가을 정취를 만끽할 수 있을 것이다. 봄파머스가든을 즐기는 또 다른 방법은 정원 끄트머리에서 펼쳐지는 탁 트인 남한강 풍경을 감상하며 따뜻한 차를 마시는 것이다.
‘카페 봄’은 현재 운영을 하고 있지 않기에 ‘레스토랑 꽃’에서 아메리카노, 카페라떼, 카푸치노, 핫초코, 허브티, 생과일 주스 등의 음료를 테이크아웃하여 풍경과 함께 음미하길 추천한다. 레스토랑 꽃은 텃밭에서 유기농으로 재배한 신선한 식자재로 요리를 선보이며 한우 스테이크, 한우 크림 파스타, 해산물 오일 파스타, 명란 파스타, 명란 리조또 등 푸짐한 식사를 제공하고 있다. 차 한 잔이나 식사를 즐긴 후에 회화, 조각, 사진 등 다양한 미술 전시를 관람할 수 있는 갤러리나 온실화원을 둘러보는 것도 좋다.
식물 가득한 온실 카페 파머스대디
파머스대디는 가지각색의 싱그러운 식물이 조화를 이루는 카페다. 요즘 인테리어 트렌드인 식물과 인테리어의 합성어 ‘플랜테리어’를 활용하여 사람들의 마음을 사로잡고 있다. 카페로 들어가는 길에 억새풀이 풍성하게 자리하고 있는데 가을 분위기가 물씬 풍긴다. 억새길을 거닐며 같이 온이와 함께 감성 사진을 찍기 좋다. 파머스대디는 주변의 아름다운 조경을 배경으로 삼각 지붕과 유리온실의 자태를 뽐낸다. 야외 곳곳에 테이블과 의자가 넉넉히 마련되어 있어 나무, 풀, 꽃에 둘러싸여 커피를 즐기기 좋다.
카페 안에 들어서면 초록빛 식물, 드라이플라워, 가드닝 용품, 빈티지 가구 등이 어우러져 여유롭고 멋스러운 풍경을 만끽할 수 있다. 이곳에서는 마음에 드는 식물을 비롯해 인테리어 소품, 아로마 수제비누, 캔들, 엽서, 도자기 등을 구입할 수 있다. 음료와 디저트도 다양하게 준비되어 있는데 플랫화이트, 바닐라라떼, 모카라떼 등의 커피뿐만 아니라 허브티, 에이드, 애플바나나주스, 키위사과망고주스, 캐롯애플주스 등의 착즙주스를 맛볼 수 있다. 더블버터 스콘, 크로와상, 브라우니, 조각 케이크 같은 달달한 디저트는 음료와 곁들이기 좋다. 식물로 가득한 공간에서 다양한 볼거리, 먹거리를 즐기고 싶다면 파머스대디에 들러 온전한 휴식을 취해보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