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주인피자, 자체 개발 레일형 ‘피자 화덕’ 특허 등록

전재욱 기자I 2021.08.10 08:15:12
[이데일리 전재욱 기자] 푸드테크 기업 양유의 냉동 화덕피자 전문 브랜드 ‘우주인피자’는 독자적 기술로 만든 레일형 ‘피자 화덕’의 특허를 등록했다고 10일 밝혔다.

피자 화덕은 입구와 출구가 서로 반대 영역에 형성되고, 화덕 내부에서 무한 궤도 레일을 통해 자동적으로 피자를 이동시키기 때문에 화덕피자 대량 생산이 가능하다.

기존 생산 방식의 한계였던 생산량 문제를 획기적으로 개선하고 독자적인 냉동 화덕피자 생산 체계를 구축해 향후 판로 확대의 기반으로 활용할 계획이다.

피자 화덕은 화덕 터널 양쪽과 레일 하부에 각각 버너를 위치시켜 600도 이상 고온을 유지한 것이 특징이다. 피자의 모든 면에 균일하게 열이 가해지기 때문에 화덕 특유 불향을 마지막까지 보존하고 비숙련자도 레스토랑 수준의 고품질 화덕피자를 손쉽게 만들 수 있다.

피자 화덕은 부천에 위치한 ‘양유 화덕피자 공장’에서 우주인피자의 제품 전량을 생산하는 데 사용되고 있다. 이 공장은 급속 냉각 시스템을 갖춰 피자 화덕에서 갓 만들어진 우주인피자의 풍미를 그대로 유지하는 기술도 적용 중이다. FSSC22000, HACCP, ISO22000 등 3대 식품 안전 규격을 모두 갖춰 위생적인 방식으로 제품을 생산하고 있다.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