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C에서 삼성 페이를 이용하려면 먼저 사용할 카드를 선택하고 결제 방식에서 ‘삼성 페이’를 선택한다. 처음 사용할 땐 전화번호와 생년월일로 간단한 인증 과정을 거쳐야 한다. 일단 한 번 인증하면 사용 여부를 기억하기 때문에 매번 반복할 필요가 없다.
이후 결제를 누르면 스마트폰의 삼성 페이 앱 내에 푸시 메시지가 도착하는데 삼성 페이에서 지문을 통해 인증하고 웹상에서 확인 버튼을 선택하면 결제가 완료된다.
삼성전자는 “삼성 페이 온라인 PC 결제는 각종 정보를 일일이 입력하는 절차를 없앤 것이 장점”이라며 “여러 장의 신용카드를 사용할 경우에도 각 카드별로 비밀번호를 따로 설정하고 기억할 필요가 없고, 지문인식을 활용하는 만큼 안전성 역시 문제없다”고 강조했다.
삼성 페이 온라인 PC 결제 서비스는 삼성카드와 롯데카드를 통해 이용할 수 있으며, 향후 다른 카드사로도 확대 적용할 계획이다.
한편 삼성 페이는 오프라인 매장 뿐 아니라 온라인 모바일 결제를 통해서도 다양한 상품을 구매할 수 있다.
온라인 모바일 결제는 카드 번호와 CVC 번호, 비밀번호 등을 입력하지 않아도 간편하게 결제할 수 있다. 우선 결제 카드를 선택한 뒤 결제 방식에서 삼성 페이를 선택하면 지문 인식 창이 뜨는데 지문을 인식하거나 결제 비밀번호를 입력하면 간단하게 결제가 완료된다.
|
▶ 관련기사 ◀
☞1월 셀 코리아 이어간 외국인, 삼성전자 가장 많이 팔았다
☞삼성 ‘타이젠’ 세계 OS 시장 점유율 4위
☞[마감]코스피, 설 연휴 앞두고 숨고르기…1910선 '보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