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두투어, 대한민국소통어워즈 '여행 부문' 대상 수상

김명상 기자I 2023.11.24 09:11:25

유튜브·인스타그램 등 총 6개 공식 채널 운영

정희용(가운데) 모두투어 대외협력부 부서장이 대한민국소통어워즈 대상 수상 기념사진 촬영을 하고 있다. (모두투어 제공)
[이데일리 김명상 기자] 모두투어가 지난 22일 서울 중구 한국 프레스센터에서 개최된 제16회 대한민국소통어워즈 시상식에서 ‘대한민국 인터넷소통대상 여행부문’ 대상을 수상했다고 24일 밝혔다.

대한민국소통어워즈는 한국인터넷소통협회가 주최하고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산업통상자원부 방송통신위원회 등이 후원하는 신력 있는 국내 최대 규모의 소통 분야 시상식이다. 올해는 270여 개 기업과 170여 개 공공기관을 대상으로 평가를 실시했다.

모두투어는 고객이 직접 평가하는 소통(소셜) 지수(ICSI·SCSI)와 빅테이터 기반의 콘텐츠 경쟁력 지수(CQI)를 통해 업종별로 진행한 고객의 소리(VOC)와 집단 심층면접조사(FGI)로 입증한 성과를 인정받아 여행부문 대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모두투어는 현재 유튜브 등 총 6개의 공식 SNS 채널을 운영하며 특색 있는 여행 미디어 콘텐츠를 제공하고 시의성 있는 다양한 여행정보 소통 이벤트 프로모션 등을 통해 온라인 유저들과 소통을 이어가고 있다.

또한 모두투어는 할인 프로모션 ‘메가세일’을 통해 다양한 참여형 이벤트와 △브레드 이발소 △띵콘 △아소비 등과 협업한 여행 콘텐츠를 선보이고 있다.

정희용 모두투어 대외협력부 부서장은 “이번 대상 수상은 코로나19 이후 급변하는 여행 시장 패러다임 변화에 대응하기 위해 온라인 마케팅과 디지털 전환에 노력했던 결과”라며 “앞으로도 고객과의 활발한 소통을 이어가기 위해 SNS 채널 확대·운영을 비롯해 다양한 고객 참여형 이벤트를 선보일 계획”이라고 전했다.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