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영상기술 부문은 필름(Film), 영상기법(Film Craft), 영상테크닉(Film Technique) 등으로 구분되며 TV · 극장 · 온라인 등 스크린을 위해 제작된 모든 영상물의 기술과 경쟁력을 평가하는 부문이다.
현대자동차 메시지 투 스페이스 캠페인은 우주비행사인 아빠를 그리워하는 딸의 마음을 전달할 수 있도록 제네시스 11대를 활용해 우주에서도 볼 수 있는 초대형 메시지를 만들어 낸다는 내용을 담고 있다.
딸이 직접 손으로 쓴 메시지를 미국 네바다주 사막에 초대형 타이어 트랙 이미지로 구현했으며, 이는 ‘가장 큰 타이어 트랙 이미지’라는 신규 항목으로 기네스북에 등재되기도 했다.
메시지 투 스페이스는 지난 4월 13일 온라인에 공개된 직후 미국 공중파 3사(ABC, NBC, Fox TV)와 타임, 피플, 포브스 등 전 세계 주요 언론에 보도된 바 있다.
또 구글과 최대 전문지 AdWeek는 <메시지 투 스페이스>가 4월 한달 간 전 세계 유튜브 광고 컨텐츠 가운데 가장 많은 조회수를 기록했다고 발표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