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

삼성 로봇청소기 '파워봇', 출시 1년만에 프리미엄시장 90% 점유

성문재 기자I 2015.08.16 11:00:00

누적 판매 2만5000대..프리미엄 시장 확대 주도
최대 10만원 혜택 제공 보상판매 이벤트 실시

[이데일리 성문재 기자] 삼성전자(005930) 프리미엄 로봇청소기 ‘파워봇’이 국내 출시 1년만에 누적 판매량 2만5000대를 달성했다. 파워봇은 70만원 이상 프리미엄 로봇청소기 시장에서 90%에 육박하는 압도적인 시장점유율을 보이며 프리미엄 로봇청소기 시장 확대를 이끌고 있다.

16일 삼성전자에 따르면 지난해 상반기 전체 로봇청소기 시장에서 약 1% 정도의 판매 비중을 차지했던 프리미엄 로봇청소기는 ‘파워봇’ 출시 이후인 하반기에 약 20%로 상승했고 올 상반기에는 약 50%까지 대폭 성장했다.

삼성전자가 지난 7월 출시한 ‘파워봇’ 신모델은 기존 로봇청소기보다 약 140배 강력해진 디지털 인버터 모터를 채용해 강력한 진공 흡입력을 갖췄다. 리모컨에서 나오는 불빛을 따라가며 필요한 부분만 선택적으로 청소하는 ‘포인트 클리닝’ 기능의 불빛 인식 가능 거리를 기존 대비 약 2배 확장해 사용성을 높였다.

스마트폰으로 ‘파워봇’의 주요 기능을 간편하게 조작해 집 안에서는 물론 외출과 국내외 여행 등 언제 어디서나 집 안을 청소할 수 있으며 톡톡 튀는 팝 레드·팝 옐로우 컬러를 포함한 총 5종의 다양한 색상 구성으로 제품 선택권을 넓혔다.

삼성전자는 다음 달 30일까지 진행하는 광복 70주년 기념 ‘힘내라 대한민국’ 감사 대축제에서 ‘파워봇’ 행사모델을 구매하고 구형 로봇청소기를 반납하는 고객에게 최대 10만원 상당의 혜택을 제공하는 보상 판매 이벤트를 실시한다.

박재천 삼성전자 한국총괄 상무는 “소비자들로부터 선풍적인 인기를 얻고 있는 ‘파워봇’은 로봇청소기의 패러다임을 바꿔놓은 혁신적인 제품”이라며 “소비자들에게 새로운 차원의 청소 경험을 선사해 프리미엄 로봇청소기 시장을 지속적으로 선도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한편 삼성 ‘파워봇’은 최근 호주 소비자 협회 정보지인 ‘초이스’의 로봇청소기 평가에서 1위를 차지했으며 미국 전자제품 평가 전문 매거진인 ‘리뷰드닷컴’으로부터 10점 만점을 획득하는 등 글로벌 주요 평가지로부터 우수한 성능을 입증받았다.

삼성전자 모델들이 출시 1주년을 맞이한 프리미엄 로봇청소기 ‘파워봇’을 소개하고 있다. 삼성전자 제공.
▶ 관련기사 ◀
☞ 삼성전자, 새 SUHD TV 광고 선봬.. 하반기 TV 성수기 공략
☞ [포토]삼성 갤럭시 노트5와 갤럭시 S6엣지+
☞ [포토]삼성의 프리미엄 대화면 폰 '갤럭시노트5·S6엣지+' 공개
☞ [포토]"이게 바로 삼성 갤럭시노트5와 갤럭시S6엣지+"
☞ 삼성전자, PC보상판매 혜택 모션 스토리북 공개..공유하면 경품
☞ 삼성전자, '현대판 어진화사' SUHD TV 소개 영상 공개
☞ 삼성전자, 혼수 할인혜택 담은 '2015 F/W 웨딩북' 출시
☞ 삼성전자, 국제기능올림픽 5회 연속 후원
☞ 삼성전자, 광복 70주년 기념 보상판매 이벤트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