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TX장학생들 "재능기부 뿌듯해요"

정태선 기자I 2013.03.12 09:24:16

멘토링 활동으로 재능기부 실천

STX장학재단 지식나눔 봉사단들이 남산원 재원 청소년들과 함께 ‘반 고흐전’ 관람전에 기념사진을 찍는 모습이다. STX그룹 제공.
[이데일리 정태선 기자] STX장학생들이 청소년들과 함께 문화예술 프로그램을 진행하며 재능기부 활동에 앞장서고 있다.

STX는 지난 주 STX장학재단 지식나눔 봉사단원들이 남산원 재원 청소년들과 함께 ‘문화예술체험 멘토링 프로그램’을 운영했다고 12일 밝혔다.

STX장학생들과 남산원 재원 청소년들은 예술의 전당에서 진행중인 ‘반 고흐 전’ 관람을 통해 문화예술 경험을 공유함은 물론 1대1 멘토링을 통해 학업이나 교우관계에 관해 대화를 나눴다. 이 밖에도 STX장학재단 ‘지식나눔 봉사단’들은 학업 환경이 미흡한 농촌 지역 공부방 교육, 대안학교 및 청소년 수련관 교육 등 학업에 도움이 필요한 학생들을 찾아가 자발적으로 무료 강의에 나서며 재능기부 활동을 펼치고 있다.

STX그룹의 ‘나눔 철학’에 기초해 지난 2006년 설립된 STX장학재단은 출연 규모가 320억 원에 이르는 국내 대표 장학재단이다. 현재까지 231명의 국내 장학생과 62명의 해외유학 장학생을 배출하며 국내외 장학사업을 중점적으로 추진하고 있다. STX 관계자는 “STX장학재단은 국내 최고 수준의 장학 지원을 아끼지 않고 있다”며, “장학생들이 이러한 혜택에 힘입어 학업은 물론 청소년 멘토링 활동을 통해 재능기부에도 앞장서고 있다” 고 밝혔다.

▶ 관련기사 ◀
☞ STX엔진, 170억 규모 BW 발행
☞ 한국전력·STX·홈쇼핑 대기업, 中企 해외진출 앞장
☞ 배선령 STX팬오션 사장 "불황극복, 현장에 답있다"
☞ STX장학재단, 장학생 20명 선발
☞ STX팬오션, 다음 달 1천억원 회사채 발행
☞ STX엔진, STX노르웨이 AS 대상 대여금 만기 연장
☞ 포스코 “STX팬오션 인수 검토한 바 없다”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