얼마전부터 전파를 타기 시작한 한 휴대폰 광고의 문구다. 강한 인상을 주는 이 광고는 월드스타 비가 등장한다.
비는 길거리에서 마주치는 수많은 사람들 속에서 선보이는 화려한 댄스를 통해 남과는 다름을 강조한다. 이와 함께 등장하는 휴대폰은 `아우라`.(사진)
아우라폰은 SK텔레시스가 선보이는 세번째 폰. 아우라는 1934년 독일 철학가 벤야민이 `기계복제시대의 예술작품`이라는 논문에서 사용한 용어.
다른 것과는 다른 한 예술 작품의 고유한 특성이나 아름다움을 뜻하지만 최근 젊은 세대에선 카리스마, 후광 등 의미로 사용된다.
과연 아우라폰은 어떤 기능을 갖고 있을까. 아우라폰을 체험해보니 최고 수준의 풀터치폰이라고 해도 크게 틀리지 않을 것 같다.
똑똑해진 기능으로 스마트폰의 영역을 넘보는 폰이라는 평가를 내리고 싶다.
◇플로팅 터치로 디자인 독특..`핫키` 기능까지
아우라폰의 특징 중 하나는 상단부의 투명 유리를 지칭하는 `플로팅 터치`. 플로팅 터치로 예전 W폰보다 더욱 세련됐다.
와이파이(무선랜) 망을 이용해 다양한 인터넷 서비스를 빠르고 쉽게 이용할 수 있다는 점도 아우라폰의 강력한 기능이다. 터치감도 예전보다 더 안정감있고 정확하게 실행된다.
아우라 전원을 넣으면 경쾌한 T서비스 효과음과 함께 상단부에 있는 `플로팅 터치`에 밝은 빛이 들어온다. LED라이팅이 되는 투명 터치 유리다. 더욱 고급스런 느낌을 준다. (위 사진)
플로팅 터치는 단순히 디자인을 위해 장착된 것이 아니다. 플로팅 터치를 한번 누르기만 해도 카메라나 인터넷 등 미리 설정한 주요 기능을 빠르게 실행할 수 있는 `핫키`로 사용할 수 있다.
통화 수신 시 반짝이는 LED를 터치하여 전화를 받을 수 있고, 어두운 곳에서 LED를 켜서 후레시로도 사용할 수 있다.
무엇보다 아우라폰은 `스마트한 넷폰`이다.
◇ `넷폰= 아우라폰`..와이파이로 인터넷 자유자재
와이파이 망을 이용해서 이용요금 부담없이 인터넷서핑을 무제한으로 할 수 있다. 아우라폰은 SK텔레콤의 대표 와이파이폰으로 자리잡을 것으로 예상된다.
현재 국내 휴대폰 가운데 와이파이가 탑재된 넷폰은 LG의 맥스폰(LGT), 카페폰(SKT), 팬택의 판도라폰(SKT), KT테크 부비부비폰(KT) 등이 있다. 아우라폰과 비슷한 스펙(CPU 제외)인 LG 맥스폰의 경우 90만이라는 높은 출고가에 비해 아우라폰은 70만원으로 가격 경쟁력을 갖췄다.
인터넷포털에 빠르게 접속할 수 있다. 빠른 터치 기능으로 편리하게 검색이나 이메일 확인, 실시간 검색어 등을 이용할 수 있다.
넷폰답게 교통정보와 날씨, 맛집 정보, 트위터도 이용할 수 있다. 아우라폰이 갖고 있는 `W.Here`라는 기능을 이용하면 된다.
와이파이 전용 위치 기반의 SNS 서비스인 W.Here는 현재 사용자가 위치한 지역이나 국내, 해외의 지역명소, 특정지역 등을 검색하여 일반지도와 위성지도를 보여준다.
또한 단순한 위치 정보뿐만 아니라 사용자들이 공유할 수 있는 트위터, 추천맛집, 그 지역에서 촬영한 사진 등의 컨텐츠를 확인하고 캡처해 전송할 수 있다.
싸이월드 같은 미니홈피나 블로그 업로드에 콘텐트를 쉽게 올릴 수 있다. 아우라폰이 가진 `SNS 특화 기능`을 이용하면 된다. 아우라폰은 휴대폰에서 만들어진 사진, 동영상, 메모, 플래너 등의 콘텐츠를 싸이월드 미니홈피 뿐만 아니라 싸이월드 블로그, 티스토리, 네이버, 이글루스 등 국내 주요 블로그에 손쉽게 업로드할 수 있도록 SNS기능이 장착돼 있다.
아우라폰의 카메라폰 기능도 업그레이드됐다. `터치 오토 포커스 카메라(Touch Auto Focus Camera)` 기능이 그것이다.
카메라 촬영 시에는 원하는 피사체를 선택하고 LCD를 터치하면 자동으로 포커싱된다. DSLR처럼 소위 `간지`나는 아웃포커싱 연출이 가능하다는 것이 SK텔레시스 설명이다.
텍스트리더 기능이 제공되는 점도 특징이다. 카메라를 통해 단어를 직접 인식하여 영한사전 검색이나 네이트 검색을 바로 실행할 수 있다.
T스토어에 있는 다양한 애플리케이션을 다운받아 활용할 수 있다. 요즘같은 여름철에는 `모기 퇴치기`(아래 사진)같은 앱이 인기를 모은다.
크기는 115.9 * 55.2 * 1.9 며, 무게는 110g이다.
3.2인치 디스플레이에 연속통화(표준)시간은 약 250분 이상이다.
부가기능으로 T맵과 지상파DMB, 근접센서와 조도센서, 블루투스를 갖고 있다.
아우라폰은 SK에서 만든 휴대폰을 기다리는 고객이나 차별화된 디자인의 풀터치 휴대폰으로 주목받고 싶은 사용자에게 적합한 폰이라 판단된다.
와이파이를 통해 무료 웹서핑을 즐기거나 다양한 인터넷서비스를 이용하고 싶은 고객에게도 적합하다고 생각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