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먼저 CU는 대량 납품을 위한 자동화 설비를 갖췄지만 판로 확보에 어려움을 겪는 중소업체와 손을 잡고 1000원의 가격을 앞세운 ‘서민 막걸리(750㎖· 6도)’를 이달 중 선보인다. 한국쌀가공식품협회에서 직접 쌀을 공급받아 쌀 함량은 유지하면서도 일반 제조사 제품보다 최대 70% 저렴하게 내놓았다.
이와 함께 가성비 아이스크림 400바(바나나맛·400원)와 1000콘 2종(바닐라맛·초코맛·1000원)도 출시한다. 또 PB ‘득템시리즈’ 23번째 상품으로 완제품을 해외에서 직수입해 유통 구조를 단순화한 원통 형태의 감자 스낵 ‘감자칩 득템’ 2종(오리지널·어니언)을 출시한다. 일반 감자칩 대비 최대 60% 저렴한 1600원이다.
CU는 이같은 가성비 제품 출시와 더불어 지난 4월부터 매달 1일부터 11일까지 물가 안정 프로모션 ‘쓔(CU)퍼세일’을 전개하고 나섰다. 5월 행사에서는 라면, 즉석밥, 간편식 등 먹을거리부터 두부, 장류, 햄·소시지 식재료와 면도용품, 가정용품, 위생용품 등 비식품류까지 총 91종 제품에 대해 ‘1+1’·‘2+1’ 프로모션 및 할인 판매를 진행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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GS리테일(007070)이 운영하는 편의점 GS25는 지난 2월부터 매달 20일부터 말일까지 ‘갓세일’ 행사를 기획 운영하고 있다. 지난 3월 진행한 갓세일 행사 대상 제품의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106% 증가하며 알뜰 소비자들의 주목을 받는 데에 성공했다. 4월 갓세일에서도 102종 제품을 선보인 GS25는 이달 행사 준비도 한창이다.
세븐일레븐은 운영사 코리아세븐 창립 35주년을 맞아 이달 한 달간 대대적인 할인 행사에 돌입했다. 최근 ‘런치플레이션’으로 주목 받고 있는 도시락 제품을 최대 36% 할인해 판매하며 원두커피 세븐카페는 ‘반값’, 가공식품·음료·아이스크림 등 11종에 대해선 1개 구매시 2개를 덤으로 주는 ‘1+2’ 프로모션을 전개한다.
김명수 BGF리테일 MD기획팀장은 “계속되는 물가 인상으로 알뜰 소비가 올해 편의점 메가 트렌드로 자리잡았다”며 “다방면에서 할인 마케팅을 더욱 강화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최승훈 GS25 플랫폼마케팅팀 담당자는 “물가 안정과 고객에게 큰 만족을 드리기 위해 기획한 갓세일이 향후 업계를 리딩하는 행사로 성장하도록 MD, 영업, 마케팅이 적극 노력할 것”이라고 덧붙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