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브, 해외 학습자 위한 BTS 한국어 교재 출시

노재웅 기자I 2021.12.07 08:53:57

지난해 초급, 입문 과정 이어 중급 패키지 선봬

BTS 한국어 교재 패키지. 하이브 제공
[이데일리 노재웅 기자] 그룹 방탄소년단(BTS)의 실제 음성으로 생생하게 한국어를 배우는 교재 패키지가 나온다.

하이브 에듀는 7일 오전 11시부터 글로벌 커머스 플랫폼 위버스숍과 방탄소년단 일본 오피셜숍을 통해 한국어 학습 교재 패키지 ‘토크 위드 BTS(Talk! with BTS)’의 예약 판매를 시작한다고 밝혔다.

토크 위드 BTS는 실전 한국어 회화를 배우는 중급 학습자를 위한 교재로, 지난해 선보인 초급, 입문 교재에 이은 세 번째 한국어 학습 패키지다.

토크 위드 BTS는 주인공 ‘보라’가 한국 대학의 교환학생으로 오게 되면서 벌어지는 1년간의 대학생활 스토리를 기반으로 내용이 설계됐다. 방탄소년단 일곱 멤버가 교수, 학과 선배 및 동아리 친구 등으로 각각 등장해 보라와 대화를 주고받는 상황을 통해 한국어 회화를 학습할 수 있도록 했다.

특히 방탄소년단은 이번 신간 출시를 위해 극중 캐릭터로 진행되는 모든 대사를 직접 녹음했다. 학습자는 교재 속 실전 대화는 물론, 챕터별 QR 코드를 통해 제공되는 애니메이션과 섀도잉(따라 읽기) 영상을 아티스트의 실제 음성으로 들을 수 있다. 이를 통해 멤버들과 실제로 대화를 하는 듯한 경험과 함께 생생하고 몰입감 넘치는 학습이 가능하다.

실전 대화는 하이브 에듀의 학습 보조 도구인 모티펜(Motipen)을 이용해 들을 수 있으며, 교재 학습 전과 후 예습과 복습을 할 수 있게 하는 애니메이션 영상은 스마트폰으로 QR 코드를 스캔한 후 시청할 수 있다.

토크 위드 BTS 패키지에는 1, 2학기로 구분된 교재 두 권을 비롯해 학습자가 스스로 이름을 쓰고 사진을 부착할 수 있는 ‘DIY 학생증’, 학습한 표현을 복습할 수 있는 ‘포켓북’, 교재 내용과 연계한 보드게임인 ‘보라마블’ 및 한정판 ‘방탄소년단 모티펜 스티커’ 등이 포함된다. 패키지는 글로벌(영어 버전)과 재팬(일본어 버전) 에디션 총 2종으로 출시된다.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