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이 캠페인은 “아름다운 말이 아닌 자유로운 언론을 믿으세요”라는 카피와 함께 독립 언론의 지지를 바라는 공익 메시지를 효과적으로 전달했다는 점에서 호평을 받았다.
모범적인 아이디어 및 실행, 기술을 바탕으로 제작된 필름에 수여하는 ‘TV & 시네마’ 카테고리와 고유한 비주얼 스타일 및 예술적 영상 제작 테크닉을 기리는 ‘프로덕션 & 포스트 프로덕션’ 카테고리에서 각각 금상을 수상했다.
이노션 관계자는 “마치 한 편의 영화를 연상시키는 울림 있는 스토리와 펀치라인, 영상미 등이 이번 캠페인의 쾌거를 이끌었다고 생각한다”고 전했다.
해당 캠페인은 지난 6월 세계 최고 권위의 국제광고제인 ‘2024 칸 라이언즈’에서도 최고상 ‘그랑프리’를 수상했다.
류욱상 이노션 유럽지역본부장(상무)은 “이번 국제광고제에서 또 한 번 좋은 결과를 낼 수 있게 돼 기쁘다”며 “앞으로도 이노션은 사회의 공공이익을 위한 캠페인을 꾸준히 고민하고 실행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