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노션, ‘런던국제광고제’서 본상 6개 수상

김정유 기자I 2024.10.14 08:29:43
[이데일리 김정유 기자] 이노션(214320)은 ‘2024 런던국제광고제’(LIA)에서 금상 2개, 은상 1개, 동상 3개 등 본상 총 6개를 수상했다고 14일 밝혔다.

수상작 ‘최초의 연설’ 캠페인. (사진=이노션)
이번 수상의 주인공은 이노션 독일법인이 ‘국경 없는 기자회’와 함께한 ‘최초의 연설’(The First Speech) 캠페인이다.

이 캠페인은 “아름다운 말이 아닌 자유로운 언론을 믿으세요”라는 카피와 함께 독립 언론의 지지를 바라는 공익 메시지를 효과적으로 전달했다는 점에서 호평을 받았다.

모범적인 아이디어 및 실행, 기술을 바탕으로 제작된 필름에 수여하는 ‘TV & 시네마’ 카테고리와 고유한 비주얼 스타일 및 예술적 영상 제작 테크닉을 기리는 ‘프로덕션 & 포스트 프로덕션’ 카테고리에서 각각 금상을 수상했다.

이노션 관계자는 “마치 한 편의 영화를 연상시키는 울림 있는 스토리와 펀치라인, 영상미 등이 이번 캠페인의 쾌거를 이끌었다고 생각한다”고 전했다.

해당 캠페인은 지난 6월 세계 최고 권위의 국제광고제인 ‘2024 칸 라이언즈’에서도 최고상 ‘그랑프리’를 수상했다.

류욱상 이노션 유럽지역본부장(상무)은 “이번 국제광고제에서 또 한 번 좋은 결과를 낼 수 있게 돼 기쁘다”며 “앞으로도 이노션은 사회의 공공이익을 위한 캠페인을 꾸준히 고민하고 실행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