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

남양유업, '영유아 수면장애' 주제 랜선 육아교실 개최

백주아 기자I 2022.01.21 09:04:53

소아정신의학 명의 김상엽 소장 참여
27일, 남양유업 유튜브 채널 통해 실시간 진행

[이데일리 백주아 기자] 남양유업(003920)은 오는 27일 ‘우리 아이 수면장애 해결법’을 주제로 랜선 임신육아교실을 진행한다고 21일 밝혔다.

남양유업 랜선 임신육아교실. (자료=남양유업)
이번 ‘임신육아교실’은 소아정신의학 전문의 김상엽 소장이 강연자로 나서 부모들이 겪는 육아 고충 중 대표적 사례인 ‘수면’에 대해 함께 이야기 나눌 계획이다. 김 소장은 삼성서울병원 소아청소년 정신과 임상교수로 수면장애·학습능력장애·발달장애·정서장애 등 소아청소년과 관련해 국내 손꼽히는 전문가다.

오는 27일 오전 10시 30분부터 남양유업 유튜브 채널을 통해 실시간으로 진행되는 강의는 △영·유아기 수면장애의 원인과 올바른 수면 방법 △수면장애가 아이의 성장에 미치는 영향 △수면장애 해결법 등을 주제로 아이의 수면에 대한 부모들의 궁금증을 해결해 줄 예정이다.

강연 이후에는 경품 추첨 행사도 진행된다. 남양유업의 육아정보 포털사이트 ‘남양아이’에서 임신육아교실 사전 참여 신청을 한 참가자 중 추첨을 통해 카시트, 조이비 놀이텐트, 남양유업 컴포트케어, 남양유업 맛있는 두유 등 다양한 선물을 증정한다. 사전 신청은 오는 25일까지 남양아이 사이트에서 가능하다.

남양유업 관계자는 “영유아의 수면장애는 아이의 정서적·육체적 발달뿐 아니라 부모의 수면 질 저하에까지 영향을 미치고 있는 것으로 알고 있다”며 “이번 강연을 통해 많은 분들이 아이와 부모 모두가 행복할 수 있는 수면의 해답을 찾을 수 있길 바란다”고 말했다.

남양유업의 임신육아교실은 지난 1983년부터 시행 중인 대표적인 사회 공헌 프로그램이다. 그동안 265만 명의 산모와 임산부를 대상으로 8000번이 넘는 오프라인 강의를 진행했다. 지난 2020년부터는 온라인 형태의 ‘랜선 임신육아교실’로 대체해 운영 중이다.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