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

'2019 ICT-문화융합 비즈니스 챌린지' 참가모집

이재운 기자I 2019.08.11 12:00:00

과기정통부-NIPA 개최..8월 12일~9월 16일 접수

[이데일리 이재운 기자] ‘2019 ICT-문화융합 비즈니스 챌린지’ 공모전 접수가 오는 12일부터 다음달 16일까지 진행된다.

과학기술정보통신부가 주최하고 정보통신산업진흥원(NIPA)이 주관하는 이 대회는 정보통신기술(ICT) 융합 콘텐츠, 서비스 등에 관한 다양한 사업화 아이디어 제안을 통해 ICT 중심의 신산업 비즈니스 모델을 발굴하고, 해당 분야의 인재를 육성하고자 마련했다.

이번 공모전은 ICT와 과학기술·의료·교육·제조·예술·스포츠 등 타 분야간 융합을 망라하는 자유주제로, ICT 융합에 관심이 있는 사람이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공모분야는 △ICT 융합 사업화 아이디어 및 서비스화 모델 제안 △ICT와 과학기술을 활용한 작품, 공연, 전시기획 등이다.

예선심사에서 선발된 30개 팀 중 9개 팀을 최종 선정해 대상(과기정통부장관상) 1팀에게는 상금 1000만원, 최우수상(정보통신산업진흥원 원장상) 2팀에게는 각 상금 300만원을 수여할 계획이다.

이번 공모전은 참가자들이 전문 기술과 아이디어를 교류하고 산업 현장에 적응할 수 있도록 맞춤형 취업·창업 프로그램도 함께 진행하는 등 다양한 지원도 이어갈 계획이라고 NIPA는 덧붙였다.

노경원 과기정통부 소프트웨어정책관은 “이번 공모전을 통해 창의적인 아이디어가 새로운 ICT-문화 융합 사업 모델로 발돋움하여 산업 경쟁력을 높이는 계기가 되기를 바라며, 각 분야의 유능한 인재들의 활발한 참여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